알리바바 그룹, 2018 컴퓨팅 컨퍼런스에서 최신 기술 공개
상태바
알리바바 그룹, 2018 컴퓨팅 컨퍼런스에서 최신 기술 공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9.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지윤 기자] 

1. 알리바바, 퀀텀 컴퓨팅 및 AI 칩 리서치 로드맵 제시

알리바바 그룹은 2018년 클라우드 컴퓨팅 컨퍼런스 개막일에 퀀텀 컴퓨팅 및 AI 칩을 포함한 프런티어 기술 개발 로드맵을 제시했다. 테크놀로지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 전문가 및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9월 22일까지 알리바바 본사가 위치한 항저우에서 진행된다.

기술 및 과학 연구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알리바바의 글로벌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설립된 알리바바 DAMO 아카데미 (이하 ‘아카데미’)는 향후 5년간 파괴적 혁신 기술들의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이 기술들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알리바바의 클라우드와 IoT 사업 부문을 지원하는 동시에 기술적 혁신을 이루기 위해 고성능의 컴퓨팅 기술이 필요한 물류, 소재, 제약 등 다양한 산업 영역의 새로운 상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서도 활용된다.

알리바바 그룹 최고기술책임자 제프 장 (Jeff Zhang)은 “알리바바가 2년 전 테크놀로지 파워하우스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이래 클라우드 컴퓨팅 및 AI 분야의 혁신을 이끄는 리더 역할을 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알리바바 DAMO 아카데미 설립과 지난 1년 간의 성과는 기술 리더십에 대한 알리바바의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알리바바의 다양한 생태계의 우수한 알고리즘, 데이터 인텔리전스, 컴퓨팅 파워 및 도메인 지식은 향후 알리바바가 퀀텀 컴퓨팅 및 칩 테크놀로지와 같은 파괴적 기술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는 데에 주요한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강조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