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과정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 개시
상태바
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과정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 개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9.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운동처방사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과정은 개인의 체력, 건강, 신체조건, 질병 등을 고려해 운동의 종류를 선택하고 알맞은 프로그램을 작성 및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해당 교육과정 이수 후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 스포츠의학, 재활치료사 과정 등을 추가적으로 공부하면 해당 분야의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다. 또한 운동해부학과 생리학의 이해, 스트레칭의 이해, 효율적 동작의 원리, 기능적 운동의 이해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아울러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을 무료수강하고 온라인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다. 이곳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시험에 합격해 발급받을 경우 관련 구인기관 채용 지원 및 업무 등에 활용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스포츠테이핑 재활트레이너, 운동치료사부터 운동 및 스포츠 분야를 전문적으로 공부한 경험이 없는 비전문가까지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생활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을 무료로 공부할 수 있다”며 “생활체육지도사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자격증 교육과정을 본원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경쟁력, 교육서비스의 퀄리티와 다양성, 높은 수강생 만족도 등을 인정받아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