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코스모체인, 뷰티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토큰 Buyback 시행

김진영 기자l승인2018.09.04 17:35:16l수정2018.09.05 15:1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CCTV뉴스=김진영 기자]코스모체인은 8월 30일 시중에 유통되는 토큰 일부를 회수하는 1차 토큰 Buyback 을 단행하였다.

토큰 Buyback 이란 주식 시장에서 통용되는 자사주 매입과 유사한 개념으로, 일반적으로 유통 주식 물량을 줄여 개별 주식의 가치를 증대 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토큰 Buyback 의 경우 주식과는 달리 확보한 토큰을 사업 생태계 확대를 위한 Incentive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uyback 프로그램을 통해 확보한 COSM은 향후 뷰티 관련 사업의 내실을 다지기 위한 Seed 로 활용될 것으로 전해졌으며, 보다 구체적인 활용 계획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8.30일 단행된 1차 Buyback 규모는 450ETH이며, 종료 시점은 미정이나 향후 1차 Buyback을 포함, 총 2,250ETH 규모의 Buyback 을 단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1차 토큰 Buyback 가격은 최고 1COSM 당 38.9원 수준이었으며, 트레이딩 페어와 무관하게 현재 코스모체인의 COSM이 상장되어 있는 CPDAX, CoinBene, HitBTC 거래소를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Buyback Program을 통해 확보한 COSM은 1차적으로 코스모체인의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인 코스미 Zoom (가칭) 프로젝트에 활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COSM을 뷰티 크리에이터의 Incentive Scheme에 반영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코스모체인의 뷰티 유관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시발점이자 현재 Pilot Test를 진행 중인 ‘보상받는 뷰티 SNS’ 코스미의 콘텐츠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코스미 Zoom은 뷰티 산업 트렌드,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편집 기술, 메이크업 노하우 등의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상위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1:1 맞춤형 콘텐츠 제작 멘토링 및 촬영 공간 지원 등의 추가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코스모체인은 현재 MCN Acadamy 를 통한 전문 인력 확보를 진행 중이며, 추가로 트레이닝을 위한 전문공간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코스모체인은 SNS 플랫폼인 코스미의 에코 시스템을 기존 개인 고객에서 기업으로 확장하기 위한 기업 연계 Data Market 서비스 접목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는 코스미를 통해 확보된 고객 Data를 통해 기업 고객의 Marketing, Promotion, 고객 Intelligence 확보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코스모체인은 경쟁 서비스 대비 보다 세분화된 고객 정보와 보상 기반의 진실성 있는 고객 리뷰를 통해 기업에게 투명한 양질의 Data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코스모체인은 현재 국내외 중대형 뷰티 브랜드 및 제조 업체와의 논의를 진행 중이며, Partnership, MOU 시 파트너사의 Interest Align을 위한 목적으로 COSM을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코스모체인의 코스미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뷰티 분야 인기앱 8위, 애플 앱스토어 기준 라이프스타일 부문 70위 권에 Rank 되어 있으며, 런칭 10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0,000 건, 누적 콘텐츠 수 3,300 개를 기록하고 있다.

코스모체인의 송호원 대표는 “금번 Buyback Program은 게임이나 도박과 같은 사행성 콘텐츠로 점철된 Dapp 시장에서 뷰티라는 새로운 콘텐츠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포석이며, 향후 뷰티 유관 다각적인 사업을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코스모체인과 코스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영 기자  blackmermaid1@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