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중아구해물찜, 여름철 푸짐하고 저렴한 보양식 메뉴 제공
상태바
궁중아구해물찜, 여름철 푸짐하고 저렴한 보양식 메뉴 제공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8.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서울 광진구 자양동 ‘궁중아구해물찜 본점’은 해물 요리 25년 경력의 주방장이 별미를 선보인다. 살이 통통하게 차오르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아구찜과 아구탕을 비롯해 해물탕, 해물찜, 아구지리탕, 해물찜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접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아구와 낙지, 등갈비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낙지등갈비찜, 차돌박이를 토핑으로 올린 차돌박이아구찜 등 궁중아구해물찜만의 특별메뉴는 남녀노소 모든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아구탕, 동태탕, 낙지볶음, 쭈꾸미볶음 등 점심메뉴는 더운 여름 입맛을 잃은 직장인과 주변 상인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준다. 단 한명의 고객일지라도 정성을 다한다는 넉넉한 인심의 주인장 마음이 그대로 한 그릇에 담겼다. 

궁중아구해물찜 관계자는 “칼칼하고 감칠맛이 일품인 찜 요리는 유행 없이 꾸준히 사랑 받는 외식 아이템이다. 다양한 해물을 접할 수 있는 해물찜은 식사뿐만 아니라 술안주로도 선호도가 높고, 아구찜에는 아삭한 콩나물과 시원한 풍미의 미더덕 등 부재료가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아구에는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좋고 저지방이라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특히 여성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가족단위의 손님들과 직장인 회식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궁중아구해물찜의 모든 해물 메뉴는 비린내가 나지 않으면서도 시원한 재료 본연의 맛을 충실히 살렸다. 여기에 직접 끓인 육수와 천연재료로 맛을 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알싸한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궁중아구해물찜 가맹본부인 ㈜DS푸드시스템 가맹본부장은 “우리나라에 가장 많은 창업 아이템은 치킨과 삼겹살일 것이다. 그러다 보니 매장이 과부화되어 1년도 채 운영하지 못하고 폐업하는 매장이 속출한다. 이에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을 고심하다가 <궁중아구해물찜> 브랜드를 내놓게 됐다”며 “수없이 많은 테스트를 통해 레시피와 양념을 개발해 2017년 11월 자양동 본점을 오픈, 이제는 외식업계에서 단연 효자종목으로 나설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궁중아구해물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