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TE-A망 전국 약 400개 대학·관광명소 등으로 확대
상태바
SK텔레콤, LTE-A망 전국 약 400개 대학·관광명소 등으로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전국적으로 확대 진행 중인 LTE-A 네트워크망 구축작업을 전국 주요 대학 및 관광명소 등에 먼저 적용하는 것과 함께 일시적 트래픽 집중 문제 해결 및 긴급 지원 목적으로 운영중인 이동기지국 차량으로까지 확대해 네트워크 품질을 한층 강화했다.

SK텔레콤은 전국 386개 대학 및 주요 지역 축제 장소 등 관광명소를 대상으로 LTE-A가 가능한 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자사가 운영중인 이동 기지국 차량에 LTE-A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기존 800MHz 장비에 1.8MHz 장비를 추가하는 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광대역 LTE가 적용된 수도권 및 광역시 이외 지역중 데이터 트래픽이 많이 몰리는 대학 지역과 주요 행락 시설, 지역 특색 행사장 등을 대상으로 1.8GHz LTE-A 네트워크를 우선적으로 확대 구축했다.

이에 따라 종전에는 LTE 전국망을 바탕으로 대학가 및 주요 지역 행사 및 행락지역을 서비스하면서 트래픽이 밀집되는 시기에 이동기지국 차량을 지원해 긴급 용량 증가 지원을 통한 LTE 기반의 서비스가 제공된 반면 이제는 LTE-A 서비스가 제공되는 1.8GHz 대역까지 지원이 가능해져 평상시에도 보다 빠른 무선 데이터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많은 유동 인구가 짧은 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몰리게 되는 지역 이벤트 트래픽 문제 해결에 필수적인 이동기지국의 경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사 보유 이동기지국 차량 전체에 대해 LTE-A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고 향후 광대역 LTE-A 및 3밴드 LTE-A까지 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이동 기지국 업그레이드가 LTE-A망 구축이 전국망 수준으로 확대되고 있는 데다 신형 단말기 보급의 확대로 이동기지국의 서비스 지원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이동기지국 업그레이드로 관람객들이 집중되는 각종 축제 등의 행사와 일시적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관광지에서도 LTE-A 전국망과 이동기지국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통화품질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특히 봄꽃의 개화가 본격화되는 이달 말부터는 진해 군항제와 여의도 벚꽃 축제 등 전국적으로 수많은 지역축제가 예정돼 있어 모바일 SNS 등을 통해 현지의 봄기운을 나누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LTE-A 네트워크와 업그레이드된 이동 기지국 장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