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창업 아이템으로 요즘 뜨는 유망프랜차이즈 구노포차, 대전 카이스트점 점주의 창업스토리
상태바
술집창업 아이템으로 요즘 뜨는 유망프랜차이즈 구노포차, 대전 카이스트점 점주의 창업스토리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8.1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지속되는 경기불황과 최저임금 인상으로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에 처해있지만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세대를 비롯해 경력단절 여성, 일찌감치 자기 사업을 하려는 청년층까지 창업전선에 대거 뛰어들고 있다.

생애 첫 창업을 준비중인 이들 예비창업자는 물론 운영난으로 업종변경창업을 계획하는 자영업자들까지 요즘 뜨는프렌차이즈나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

이에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체인점 창업시 일시적인 유행이나 분위기에 휩쓸리기보다 꾸준하면서 안정성을 갖춘 성공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체인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가운데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롱런하고 있는 구노포차가 관심을 모은다. 해당 브랜드는 최저 3,000원대의 저가 메뉴를 내세운 포차창업 브랜드들 사이에서 퀄리티 높은 요리 안주와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로 차별화를 뒀다는 평이다.

특히 1차 저녁식사와 2차 술자리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자리에서 식사와 술을 동시에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더욱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같은 아이템의 경쟁력 이외에 구노포차가 가맹점주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또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대전 카이스트점 점주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알아봤다.

Q: 구노포차 체인점 창업하시기 전에 어떤 일을 했나?

 

A: 꼬치구이 프랜차이즈 체인점을 5년간 운영하다가 구노포차로 업종전환창업을 했다.

Q: 여러 창업아이템 중 구노포차를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인가?

A: 메뉴가 가볍지 않고 무엇보다 맛있었고 인테리어도 마음에 들었다. 또한 창업상담을 하면서 가맹본부가 갑질한다는 느낌이 없어서 좋았다.

Q: 구노포차만의 장점과 차별성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A: 점주 위주의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본사가 점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들어주고 있어 일하는 것이 불편하지 않다. 장사를 하면서 마음 편한것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메뉴 맛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과 신메뉴가 적절히 나온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Q: 매장 운영 방식 및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은 어떤가?

A: 식재료를 원팩으로 공급받고 조리법이 간단해 주방운영이 수월하다. 주방 포함해서 매장을 운영하는 동안 특별히 불편함을 느낀적이 없었다. 또한 담당 슈퍼바이저뿐 아니라 가맹본부 누구와 얘기를 해도 오래된 사이처럼 편안함을 느껴서 좋다.

Q: 창업을 생각하고 계시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A: 참고로 저희 매장은 매출이 높게 나와서 최근 더 큰 평수로 확장 이전했다. 오랫동안 유지해온 만큼 금방 사라질 브랜드도 아니고 본사 임직원들을 보면 신뢰할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한다. 술집창업을 계획중인 분들이라면 상담을 해보시라고 적극 추천하고 싶다.

한편, 구노포차는 본사에서 제시한 매출 미달시 가맹비 전액 반환 정책,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 지원, 초도물품 지원,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창업 상담은 본사 홈페이지나 전화로 할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