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소셜쇼핑 검색’ 서비스 통해 차별성 강화
상태바
줌인터넷, ‘소셜쇼핑 검색’ 서비스 통해 차별성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닷컴이 ‘소셜쇼핑 검색’ 서비스 새단장을 지난 17일부로 완료하고 대한민국 최저가 파인더로서의 입지 굳히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줌인터넷의 소셜쇼핑 검색 서비스는 소셜커머스 최저가를 찾아주는 가격 검색 서비스로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인 쿠차(www.coocha.co.kr)와 제휴를 맺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줌인터넷은 자체적으로 쇼핑 서비스를 운영중인 타 포털의 경우 소셜커머스 상품이 검색 결과에서 제외되거나 제한적으로 검색되고 있기에 이용자들이 최저가를 찾기 위해 포털 사이트에서 가격비교 검색을 한 뒤에도 소셜 쇼핑 사이트에 들러 여러 차례 가격비교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만 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자사 소셜쇼핑 검색은 소셜쇼핑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사이트와 상품을 ‘많이 찾는 카테고리’로 보기 쉽게 분류해주고 모바일에서도 소셜쇼핑 검색이 이용 가능해져 일반 쇼핑몰은 물론 소셜 쇼핑까지 포함한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소셜쇼핑 검색 서비스는 개방형 검색 포털을 지향하는 회사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사용자들의 2차 검색 수고를 덜어준다는 것이 줌인터넷측의 설명이다.

정상원 줌인터넷 부사장은 “모바일 쇼핑 인구 증가에 따라 단시간에 원하는 상품을 최저가로 구입하고자 하는 저비용·고효율 쇼핑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셜쇼핑 뿐만 아니라 기존에 불편했던 요소들을 발굴해 차별화된 검색서비스로 국내 대표 검색포털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