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소치 5성급 호텔 안전 책임진다
상태바
보쉬, 소치 5성급 호텔 안전 책임진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치의 새로운 5성급 호텔인 ‘래디슨 블루(Radisson Blu) 리조트 & 회의 센터’가 개장을 앞두고 시설 내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전적으로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의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소치 역사상 가장 크고 중요한 행사인 2014년 동계 올림픽을 위해 개장한 이 리조트는 보쉬의 화재 경보 시스템, 전관방송과 대피 시스템으로 내방 고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며 복합적인 비디오 감시 시스템이 보쉬 빌딩 통합 시스템 (BIS)과 결합돼 통합적이고 중앙 집중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흑해 연안에 위치한 래디슨 블루 리조트 & 회의 센터에는 500개가 넘는 객실과 3개의 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와 스파를 비롯해 다양한 편의 시설들이 있다. 특히 1500㎡ 면적의 프리미어 홀을 포함해 총 11개의 컨퍼런스 룸을 갖춘 래디슨 블루는 남부 러시아에서 호텔과 병행하는 컨벤션 센터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크라스노다르(Krasnodar)에 위치한 설치 업체인 컴퓨터-스뱌지(Computer-svyaz)는 호텔 내의 여러 시설들이 요구하는 각기 다른 안전 기준을 위해 시설 전체에 총 8000여개의 화재 감지기를 설치한 뒤 11개의 개별 소방 패널 네트워크 솔루션을 설계했고 이 모든 패널들을 하나의 통합 시스템 내에서 관리되도록 구성했다.

보쉬의 화재 경보 시스템은 보쉬의 프래지디오(Praesideo) 전관방송 시스템과 매우 밀접하게 상호작용하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신속한 대피를 보장한다. 또 보쉬 비디오 감시 솔루션은 300여대에 달하는 IP카메라로 구성돼 있으며 이 모든 카메라들은 보쉬 비디오 관리 시스템으로 관리된다. 보쉬 지능형 비디오 분석 (IVA) 또한 특정한 상황에서 신뢰성 있는 감지를 위해 사용되고 인력의 과도한 낭비를 방지한다.

크리스토프 햄프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러시아 세일즈 책임자는 “안전과 보안은 두말할 나위 없이 요즘 소치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라며 “하지만 래디슨 블루 호텔은 더 멀리 내다보고 보안 솔루션을 고려할 때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봤고 이에 따라 차후에도 확장이 가능하도록 통합적이면서 높은 수준의 개방형 표준을 바탕으로 하는 시스템을 설치키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를 통해 만일 나중에 혹시라도 시스템의 요구 사항이 변경된다면 기존에 투자됐던 시설들을 보호하면서 쉽게 시스템을 확장하고 수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