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HPC 및 대용량 메일 발송 상품 출시
상태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HPC 및 대용량 메일 발송 상품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7.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메일 발송 서비스 출시로 다양한 알림 상품 추가 확보

[CCTV뉴스=신동훈 기자]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고성능 컴퓨팅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와 대용량 메일 발송 서비스인 'Cloud Outbound Mailer' 신규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고성능 컴퓨팅(HPC) 서비스는 복잡한 고급 연산 문제를 풀기 위한 슈퍼 컴퓨터 및 대용량 컴퓨터 클러스터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가치 있는 정보를 생산해야 하는 분야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빠르고 간편하게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성능 컴퓨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고,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물리 인프라가 있을 경우에는 하이브리드(Hybrid) 형태의 HPC 구성도 가능하다.

​NBP 한상영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HPC는 고객마다 수행하고자 하는 연산 규모와 특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1:1 맞춤 서비스 형태로 제공된다" 면서 "이번 상품을 통해 기존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던 베어 메탈 서버, GPU 서버, 텐서플로 서버와 같은 고성능 컴퓨팅 상품군이 한층 더 강화됐고, 앞으로도 ​​더욱 강력한 HPC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규모 메일 발송 서비스인 'Cloud Outbound Mailer'를 통해 알림(Notification)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도 더욱 다양해져 기존의 SMS나 LMS, PUSH 알림 기능 외에도 대용량 비즈니스 메일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발송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약 100개의 상품 라인업을 확보함은 물론, ​최근 공공기관을 비롯해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한국은행, 코레일, 한양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로 고객사를 확대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