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 소셜 기능 강화 소통과 협업 기반 그룹웨어 솔루션
상태바
모바일 환경 소셜 기능 강화 소통과 협업 기반 그룹웨어 솔루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기술 ∥ 다우오피스

다우기술이 그룹웨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영훈)은 모바일 업무환경과 협업, 통합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 그룹웨어 솔루션 ‘다우오피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그룹웨어가 수직적 보고를 위한 전자결재수단 중심이었던 것에 반해 다우오피스는 실무자의 워크플로우에 맞춰 수평적 소통과 협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모바일 기능은 이동중에도 끊김없는 업무처리와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다우기술은 그동안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업무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주력해 왔다. ▲클라우드 기반의 팀단위 협업솔루션 ‘팀오피스’ ▲기업용 SNS인 ‘오피스톡’ ▲클라우드 방식의 영업관리, CRM솔루션 ‘스마트프로세스’ ▲대용량 트래픽 처리와 보안성, 안정성을 갖춘 ‘테라스메일스위트’ 등 스마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기업 업무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추진해 왔다.

이번 출시한 다우오피스는 다우기술이 그동안 자체개발해 온 메일, 협업, 기업용 SNS의 기술을 집대성해 모바일 환경하에 실시간업무처리와 협업,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 차세대 그룹웨어 솔루션이다.

다우오피스의 주요기능으로는 ▲검색과 보안을 강화한 웹메일 ▲워크플로우 기반의 전자결재 ▲피드방식의 소셜게시판 ▲조직내 설문작성 및 통계기능 ▲다양한 형태의 피드백 기능을 통한 협업강화 ▲구글 캘린더 수준의 공유형 캘린더 ▲조직도 기반의 맞춤형 보고서 작성 기능 ▲지식축적과 공유를 위한 자료실 ▲수평적 조직문화를 위한 커뮤니티 관리기능 ▲모바일 메신저 등이 있으며 모든 기능들이 협업과 공유를 기본철학으로 설계됐고 모바일기기에서 호환성을 제공한다.

김영훈 다우기술 대표는 “지난 수년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업무시스템을 목표로 협업과 소통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왔고 그간의 모든 사용자경험과 기술을 결집해 다우오피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다우기술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차세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통해 기업고객들에게 업무프로세스 혁신의 새바람을 불어 넣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