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기반 미션크리티컬 서버로 인메모리 컴퓨팅 시장 공략
상태바
x86 기반 미션크리티컬 서버로 인메모리 컴퓨팅 시장 공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쯔 ∥ 프라임퀘스트 2000 시리즈

한국후지쯔가 성능과 메모리 확장성을 대폭 강화한 하이엔드 x86 서버인 ‘프라임퀘스트(PRIMEQUEST)2000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인텔 제온 프로세서 E7 v2군을 탑재하고 x86 서버 수준의 경제적인 비용으로 유닉스 서버급의 가용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SAP HANA 등의 인메모리 컴퓨팅 및 리소스 점유율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성능을 구현한다. 최대 8개의 CPU와 12테라바이트의 메모리를 탑재할 수 있다.


후지쯔는 프라임퀘스트 제품 개발에서 가장 역점을 둔 부분이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무중단 운용성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자가복구 기능 모듈을 탑재해 시스템 가동중에 운용 중단을 야기할 수 있는 에러를 자동으로 검출해 복구할 수 있으며 후지쯔의 DR(Dynamic Reconfiguration) 기능을 통해 시스템 운용중에 시스템 보드의 온라인 교환 및 파티셔닝을 할 수 있는 등의 고가용성을 자랑한다는 것.

프라임퀘스트는 후지쯔 x86 기반 서버 제품군의 플래그십 제품으로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전세계 각국에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모로코의 통신사인 메디텔, 사우디아라비아 민간항공청, 브라질 통신사 바이보(VIVO), 브라질 브라데스코 은행을 비롯해 국내에도 대형병원 및 기간산업분야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영환 한국후지쯔 전략마케팅본부 총괄 전무는 “프라임퀘스트는 미션 크리티컬 수준의 가용성을 요구하는 데이터센터 요건에도 완벽히 대응하는 제품”이라며 “x86 수준의 저렴한 가격과 유지보수 비용으로 유닉스 서버의 RAS 기능과 견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x86서버”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