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심리상담사강좌무료’ 여성인력개발·건강가정지원센터 관련 각 종 심리치료 자격증 교육
상태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심리상담사강좌무료’ 여성인력개발·건강가정지원센터 관련 각 종 심리치료 자격증 교육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3.2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서울남부교육청에 등록된 원격평생교육원 제267호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 교육과 해당 분야 취업실무특강 및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교육원으로서 직접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는 등 이와 같은 활동들이 호평 받아 최근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 대상을 수상했다.

이를 기념하여 여성인력개발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의 각 종 프로그램과 심리상담 및 치료에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정의 수강료를 최대 3개 과정까지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이벤트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검색을 통한 회원가입과 수강신청까지 마칠 경우 전액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코자 하는 인원은 전부 해당되며, 특히 워크넷·커리어넷 등 취업정보사이트 이용자와 국비지원 실업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대상자를 비롯하여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및 VMS·1365자원봉사센터·복지넷에서 인증 받은 봉사활동경력 등의 유무자를 포함한 누구나 신청 자격이 있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의 능력 강화와 주체적인 삶을 지원하는 곳으로 여성인력개발센터의 국비지원 및 무료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요보호가족뿐 아니라 모든 가족이 화목한 가족관계 형성을 돕는 곳으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상담·부모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여성인력개발센터의 프로그램과 관련된 미술심리/노인심리/분노조절상담사 과정이 있으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관련하여 가족심리상담사·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이 있다.

그 밖에 치매(알츠하이머)·40/50대여성갱년기증상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와 ADHD·자폐증·틱장애 등 발달장애증상을 돕는 놀이심리/아동심리/음악심리상담사가 있으며, 우울증·조울증·불안장애초기증상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심리분석상담사 등이 있다.

또한 청소년의 진로상담을 돕는 청소년심리/진로적성상담사와 사주팔자·만세력을 통한 기질(성격)분석을 하는 명리심리상담사가 있다. 다문화가정 및 난독증증상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와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활용되는 독서지도/영재창의지도사가 있으며, 의사소통을 돕는 인성지도사와 방과후학교 등에 쓰이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각 자격증 과정은 100% 인터넷 강의로 PC와 모바일을 통해 수강 및 신청이 가능하며, 4~6주간 1·2급을 동시에 취득하는 과정이다. 해당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및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 심리·발달지원 바우처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법적효력이 있는 평생자격증이다.

이 밖에 자격증 과정과 무료지원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