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 혈관 건강 관리에 도움돼
상태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 혈관 건강 관리에 도움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3.22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고혈압으로 인한 혈관질환은 암에 이어 사망원인 2위로 꼽힐 정도로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다. 더불어 저혈압도 일시적인 이명, 어지러움, 현기증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어 혈관, 혈압 관리는 필수적으로 여겨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 떠오르고 있는데, 실제로 올바른 식습관은 혈관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되도록 싱겁게 먹는 것이 포인트이지만 도움되는 음식들에 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첫 번째로 현미, 보리밥과 같은 잡곡밥이 있는데, 특히 현미에는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며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피토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다

두 번째로 두부, 꽁치, 미역, 다시마와 같은 생선 종류와 해조류를 꼽을 수 있다. 두부는 장의 운동과 소화 흡수까지 도와주고, 꽁치나 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선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응고된 콜레스테롤을 녹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다.

마지막으로 사과, 토마토, 비트가 있는데, 사과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 유해콜레스테롤을 내보내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제가 첨가되어 있는데 혈전형성을 막아 뇌졸중, 심근경색을 예방할 수 있으며 루틴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역할을 한다.

또, 비트에는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이 씻어 월경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게도 도움이 되며 재배 시 기온의 영향을 받아 소비자들에게는 제주 비트로 유명하다. 제주 비트는 온라인을 통해 검색 후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