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로젝트 ‘Shivom’, GTG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블록체인 프로젝트 ‘Shivom’, GTG와 업무협약 체결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3.0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블록체인 프로젝트 ‘Shivom’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서열화 된 유전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하고 연구 및 의학을위한 최고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GTG(Genetic Technologies)와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GTG가 프로젝트 ‘Shivom’에 의해 구상된 글로벌 실험실 네트워크의 일부로서 협업 실험실이되도록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 및 새로운 시장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예측 암 테스트 개발에 대한 GTG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잠재적으로 새로운 데이터 모니터링 및 실시간 위험 평가 서비스의 기반을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중요한 데이터 풀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GTG가 추가 위험 평가 키트를 수정하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잠재력을 갖도록 허용하며, GTG의 CLIA 공인 연구소에 대한 액세스 제공으로 인해 GTG는 처리 된 샘플 측면에서 운영을 증가시킬 수 있다.

프로젝트 ‘Shivom’은 현재 사람들이 게놈을 시퀀싱하고 저장할 수 있는 분산된 블록체인인 정밀 의학 "생태계"를 구축하는 과정에 있으며, 조상 데이터, 개인 건강 통찰력 및 연구를 위한 게놈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상당한 양의 게놈 데이터를 수집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GTG의 회장인 폴 박사 는 "Shivom과 고유한 블록체인플랫폼으로 공동 작업 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용량의 게놈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 할 경우 GTG는 SNP 기반 위험 평가 기술과 호주 CLIA 공인 시험소를 활용하여 다른 예측 암 테스트의 개발 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 ‘Shivom’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