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고화질 영상 무선 통신 지원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도시바, 고화질 영상 무선 통신 지원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고화질 영상 전송 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TZ50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도시바의 ‘ApP라이트’(ApP Lite) 라인에 추가된 최신 제품이다. 샘플 출하는 5월 양산은 9월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인터넷을 통해 영상·음성 콘텐츠를 전송하는 방식(Over The Top, OTT)은 서비스를 수신하고 무선LAN으로 PC와 스마트폰에 콘텐츠를 전송하기 위해 셋톱박스와 유사 장비를 필요로 한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TZ5000 시리즈는 단일 패키지에 고속 무선 LAN 규격인 IEEE802.11ac를 준수하는 베이스밴드 기능을 통합하고 32기가비트 낸드(NAND) 플래시 메모리까지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인쇄회로기판(PCB)에 각 부품이 각각 탑재될 경우 광대역 연결이 제한될 수 있는 반면 이로써 안정적인 광대역 연결을 구현할 수 있으며 장착부위를 줄여 장비 사이즈도 절감할 수 있다. 이 시리즈는 독창적인 저전력 설계를 채택해 HTML5처럼 중앙처리장치(CPU)에 과부하를 주는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을 처리할 때 전력 소모와 열 발생을 줄여준다.

또한 PCI익스프레스(PCI Express)나 SDIO 인터페이스를 통해 장치를 연결하면 장치간 연결 대역폭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지만 TZ5000 시리즈는 IEEE802.11ac 베이스밴드 엔진과 CPU, 메모리를 단일 패키지에 탑재해 광대역 연결을 구현한다.

더불어 32기바비트 낸드플래시 메모리와 전용 메모리 컨트롤러가 패키지에 통합돼 운영체계(OS) 등 소프트웨어를 신속히 부팅할 수 있으며 빠른 데이터 접근이 가능하고 프로그램 영역이 패키지에 구축돼 있어 데이터 변조나 해킹 공격으로부터 안전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