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으로 가려지지 않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 및 흉터자국 원인과 관리법
상태바
화장으로 가려지지 않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 및 흉터자국 원인과 관리법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2.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첫 데이트나 결혼식처럼 특별한 날 얼굴에 골칫덩이가 생겼다. 온갖 짜증과 동시에 별별 응급처치를 하지만 좀처럼 가려지지 않는다. 이처럼 갑자기 중요한 날 볼, 이마 같이 티가 잘 나는 부위에 빨간 점들이 뽀록 올라오기 전에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부터 먼저 알아야 한다..

요즈음은 신촌, 강남, 잠실 등에 여드름 치료를 전문적으로 잘 하는 곳인 여드름전문한의원이나 피부과가 날로 늘어나고 있지만 여드름 케어에 많은 돈을 쏟아 부어야 하지만 이제는 돈 들이지 않고 집에서 쉽게 여드름 케어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홈 케어 하는 방법으로는 TS 여드름 & 클렌징 3-SET이 있다.

제품의 풍성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클렌징 해주며 비스코스 레이온섬유가 피부 사이사이에 있는 노폐물을 깔끔하게 클렌징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 트러블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색별로 붉은 여드름과 노란 여드름, 흰색 여드름으로 나뉘는데 좁쌀 여드름은 비로 흰색 여드름이다.   

좁쌀 여드름은 일명 화이트헤드라고 불리 운다. 모든 트러블의 원인인 피지 과잉분비로 인해 갇혀 있었던 피지가 피부 표면으로 올라오고 우리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좁쌀 여드름이다.

좁쌀 여드름의 가장 유력한 원인으론 스트레스와 손으로 여드름을 만지는 효과와 유수분 밸런스와 피부장벽이 무너지기 때문이다.

그 다음으로 화농성 여드름은 가지고 있는 본인도 너무 힘들지만 주변 사람들의 시선에 대한 두려움이 크다.

화농성 여드름은 쉽게 말해 여드름이 더 심해진 악성 여드름이다. 화농성 여드름의 원인으로는 술을 많이 섭취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생리전 호르몬 변화 등으로 오는 경우가 상당하다. 

여성의 경우 요즘은 사춘기 나이 때부터 과도한 화장품 사용을 하고 대부분의 화장품 성분 중에서 화농성여드름을 유발하는 유해물질들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관리미흡 등으로 여드름이 발생하고 만약 피부에 화농성이 생기기 시작한다면 일반적인 여드름 치료나 염증에 좋은 연고를 바른들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한다.

또한 최대한 여드름전용화장품을 사용하고 피부트러블에 너무 지나친 신경은 오히려 피부에 스트레스를 주어 자극이 되고 피부가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최대한 멀리하고 피부에 유해한 것들은 거르고 특히 냉난방기 사용을 자제해야 할 것이다. 집에서는 습기나 건조를 평균으로 맞춰주고 먼지에 쌓인 공기를 마시지 않도록 주변을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