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클라이언트 SSD’ 출시…19nm 낸드 공정 기술 사용
상태바
도시바, ‘클라이언트 SSD’ 출시…19nm 낸드 공정 기술 사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2세대 19nm 공정기술을 적용한 낸드(NAND)칩을 집적한 클라이언트 SSD의 ‘HG6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3월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도시바가 이번에 출시하는 SSD시리즈 신제품은 2세대 19nm 공정기술을 적용해 제작한 낸드 칩을 사용한 SSD다. HG6 시리즈의 용량은 60GB~512GB로서 2.5형이고 두께가 얇은 mSATA이며 규격이 M.2(단면 및 양면)이어서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들 SSD 신제품에는 트러스티드 컴퓨팅 그룹(TCG)의 TCG 오팔(Opal) 버전 2.0과 호환성이 있는 자체암호화 옵션이 포함돼 있다. 또 이들 제품에는 등록되지 않은 시스템이 접속하면 데이터를 자동으로 삭제하는 도시바 고유의 소거기능도 내장돼 있다.

이 SSD 시리즈의 모든 모델에는 6G비트/s SATA인터페이스가 통합돼 있어 최대 연속 읽기 속도가 534MB/s(512GB 모델)이다. 이들 제품은 부팅과 애플리케이션 시작 시간이 빠르며 소비 전력이 낮아서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 준다. HG6 시리즈는 노트북PC, 워크스테이션, 신 클라이언트, 서버 부트 드라이브, 읽기 전용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등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