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를 활용한 Swift(스위프트) 아이폰앱개발 강좌
상태바
Xcode를 활용한 Swift(스위프트) 아이폰앱개발 강좌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2.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IT전문교육 알지오 평생교육원에서 아이폰 앱 프로그래밍 iOS 앱개발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을 위해 'iOS 앱개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알지오의 IOS 앱 개발 강의에서는 XCODE를 활용한 Swift4 언어를 통한 앱개발을 배울 수 있다.

Swift(스위프트)는 애플의 iOS와 OS X 운영체계에 최적화된 프로그래밍 언어(Programming Language)다. 과거 iOS나 OS X의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오브젝티브 C(Objective-C)’라는 언어를 이용해야 했다. 그에 따라 C언어, C++, 자바(java), 자바스크립트 등에 익숙한 개발자들에게 iOS 개발자의 길은 좀 어려웠다. 

하지만 스위프트(Swift)는 간단한 스크립트 기능을 포함하여 객체지향의 클래스를 제공하여 좀 더 iOS개발에 길에 쉽게 들어설 수 있게 되었다. 오픈소스로 코딩 언어 습득 및 프로그램 구현이 어렵지 않아 어플개발 및 iOS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으며 누구나 스위프트를 활용해 iOS 어플 개발이 가능하다.

Xcode(엑스코드)는 애플이 개발한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즉 iOS의 개발 툴 모음이다. Xcode의 장점은 개발자들이 코드를 넣으면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하는 플레이그라운드를 실행할 수 있으며 실시간 아이폰 시뮬레이션 확인도 가능하다. 

그래서 알지오 스위프트 강좌는 xcode 9.2 버전을 활용하여 swift code, 기본문법, 함수, 클로저, 문자열(String), 배열(Array), 딕셔너리(Dictionary), 집합(Set), 옵셔널, 어카운트 넘버, swift 4 코드, 클래스, 오토 레이아웃, 디바이스 등 스위프트와 아이폰앱개발의 모든 부분을 공부할 수 있다. 

알지오 관계자는 "아이폰 앱개발 강의를 통해 새로운 개발 언어인 스위프트(Swift) 언어를 사용한 IOS 앱개발을 총망라해서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높은 수준의 IT 전문학원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