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대비 2배 선명한 화질·와이파이 기능 갖춘 블랙박스
상태바
기존 대비 2배 선명한 화질·와이파이 기능 갖춘 블랙박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솔루션 ∥ 차눈 와이파이 시리즈
세미솔루션(대표 이정원)이 기존 블랙박스보다 두배 이상 선명한 화질과 와이파이 기능의 탑재로 사용자의 편의를 향상시킨 고급형 블랙박스 ‘차눈(CHANUN) 와이파이i’와 보급형 블랙박스 ‘차눈2(CHANUN2) 와이파이’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그간 기본기에 충실한 블랙박스 브랜드로 평가받은 차눈의 차세대 시리즈로써 기존 제품의 강점을 한층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추가한 제품이다. 특히 블랙박스의 대중화를 고려한 보급형 제품과 매니아를 위한 고급형 제품을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한 점이 특징이다.

우선 고급형 블랙박스인 차눈 와이파이는 더 넓고, 더 정확한 현장 기록을 위해 화질과 화각에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했다. 차눈 와이파이는 1920×1080 풀-HD 고해상도를 구현해 기존 HD 블랙박스보다 약 2배 정도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구현하며 사람의 시력 2.0급에 달해 먼 거리에 있는 물체도 또렷하게 녹화해 정확한 증거 영상을 남길 수 있다. 또한 140°의 넓은 화각으로 사각지대에서 발생한 사고까지 빠짐없이 포착한다.

보급형 블랙박스인 차눈2 WiFi”는 HD화질 2CH 제품으로 넓은 시야 각을 통해 보다 넓은 공간을 촬영할 수 있어 품질 안전성을 높였으며, 전?후방 모두를 감시할 수 있는 2채널을 지원한다. 특히 차눈2 와이파이는 굿 디자인(GOOD Design) 인증을 받은 기존 차눈-1 VGA급 제품의 디자인과 사출물을 그대로 호환 사용함으로써 원가절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금번 와이파이 시리즈 제품에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발열 제어, 음성안내 등 사용자를 위한 편의 기능도 대폭 추가됐다. 차눈 와이파이는 무선 접속 시스템인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태플릿PC 등 각종 스마트기기에서 별도 유선 연결 없이도 실시간 영상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차눈 와이파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에 간편하게 영상을 백업하고 공유할 수 있어 녹화 영상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시 지정한 연락처로 사고 내용을 자동 전송하는 기능과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영상을 공유하는 기능도 갖췄다.

이외에도 스피커와 LED 내장으로 블랙박스 상태를 시각과 청각으로 동시에 확인할 수 있으며 우수한 발열 제어 구조 설계를 통해 제품 쿨링 효과를 실현했다. 또한 주차 위치 촬영을 위한 카메라 자동 구동 및 위치 기능 입력도 추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