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대형 실내공간서도 내비게이션으로 빠르게 길 찾는다
상태바
복잡한 대형 실내공간서도 내비게이션으로 빠르게 길 찾는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 개발·본격 상용화

현대엠엔소프트가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은 중앙DB서버에서 지도 데이터를 내려 받아 사용하는 기존 자동차용 내비게이션(Off Board Navigation)에 별도의 실내 지도 및 저작 기술을 접목해 하나의 내비게이션에서 실내외 위치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멀티모달(Multi-modal) 서비스의 위치 기반 플랫폼이다.

이러한 기반 기술 구축을 기반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 어플리게이션을 개발했다.
즉 사용자는 하나의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외에서 자동차 주행 중 목적지 경로를 안내 받다가 건물의 내부로 주차장에 진입하면 사용 중이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실내 목적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게 된다. 사람들은 기존에 복잡한 건물의 경우 안내데스크에 건물 배치도를 보고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야 했다면 앞으로는 내비게이션에 실내 목적지만 입력한 후 내비게이션 안내대로 따라만 가면 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 개발을 위해 3D(3차원 입체 화면) 기반의 실내 지도를 저작 및 변환하는 새로운 방식의 실내 3D 전자지도 구축 기술을 자체 개발해 실제 건물 내부와 흡사한 실내 지도가 가능토록 했다. 또한 이 3D 전자지도에 공간 데이터와 형상 데이터, 네트워크 데이터, 관심지점(POI) 등의 정보를 포함해 내비게이션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고 사실감을 극대화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