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티드 ID는 사람, 장소, 사물 연결하는 핵심 요소로 부상할 것
상태바
트러스티드 ID는 사람, 장소, 사물 연결하는 핵심 요소로 부상할 것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8.01.3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D 글로벌, 2018년 ID 기술 주요 트렌드 전망 발표

[CCTV뉴스=신동윤 기자] 트러스티드 ID 솔루션 업체인 HID 글로벌이 ID 기술 산업의 2018년 주요 트렌드 전망을 발표했다. HID 글로벌은 올해 보다 지능적이고 연결된 경험을 진일보하게 만드는 데 있어 주목할 만한 주요 트렌드로 클라우드와 모바일 액세스 도입 증가, IoT(사물 인터넷) 보안 강화, 데이터 분석을 선정했다.

HID 글로벌의 기업 전략 및 사업 개발 부문의 수석 부사장인 사무엘 아사르노(Samuel Asarnoj)는 “올해는 트러스티드 ID가 각 조직에서 사람과 장소, 사물이 연결되는 환경을 만드는 데 기반이 되는 구성 요소로 부각될 것”이며, "이제 사용자 경험은 모바일, IoT, 클라우드 기술에 따라 재정의되고 미래를 위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HID 글로벌은 조직의 트러스티드 ID 활용 방식에 영향을 미칠 2018년 주요 트렌드 다섯 가지를 다음과 같이 전망했다.

조직은 클라우드의 이점을 수용한다

간편한 구축, 유연성, 연결 옵션, 생산성 등 클라우드의 이점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면서 클라우드의 도입이 증가하게 될 것이다. 또한 API나 SDK를 갖춘 액세스 제어 클라우드 플랫폼은 새로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개발을 촉진해 선택의 폭을 넓혀줌으로써 조직의 투자 가치를 극대화해 줄 것이다. 클라우드 기반 카드 발급의 간편함, 보안성, 비용 구조로 인해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며, 정부는 프린트 ID를 클라우드 발급 모바일 시민 ID로 보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점점 더 많은 연구를 진행할 것이다.

연결된 디바이스와 환경으로 인해 IoT 보안에 주력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