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 속도 빠르고 심미성 높인 치아교정법 ‘클리피씨 교정’
상태바
치료 속도 빠르고 심미성 높인 치아교정법 ‘클리피씨 교정’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1.1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겨울 연휴를 맞이하면서 입시 및 취업 준비로 인해 미뤘던 치아교정을 하기로 마음먹은 이들이 늘어난 추세이다.

치아교정 방법으로는 세라믹교정, 클리피씨교정과 투명교정, 부분 급속교정 등이 있다. 그 중 클리피씨 교정은 브라켓과 철사 사이의 마찰력을 최소화시켜 치아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통증을 감소시키며, 기존의 메탈 교정에서 사용하는 고무링이나 철사로 결찰하는 대신 슬라이딩 도어 방식(자가 결착)을 도입한 치아교정장치이다. 

눈에 잘 띄지 않는 투명한 세라믹 브라켓을 사용해 심미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빠른 교정 치료와 눈에 잘 띄지 않는 교정장치를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이어 투명교정은 교정용 장치 없이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재질의 장치를 이용해 치아를 교정한다. 자유로운 탈부착이 가능하며, 3D 프린터로 교정 후의 모습을 미리 예측해 오차가 작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무리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치아교정은 저작기능을 방해해 소화장애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조화롭지 못한 치아배열로 충치와 잇몸 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즉 치아의 맞물림, 구강조직, 근육 등 골격적 부조화를 바로잡아 치아를 가지런하게 하는 것은 물론,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구강 구조 및 안면 골격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에 송도 치아교정 강남365치과 송도글로벌점 김태곤원장은 “치아교정 치료를 하기 앞서, 치과 질환 및 구강 구조에 대한 전문지식 및 노하우와 첨단 진단장비 시스템 등을 갖춘 의료진과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교정장치 및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한 적절한 교정치료 방법을 진행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