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C언어, 랩뷰2017, 파이썬 실무 강좌 진행
상태바
‘알지오‘ C언어, 랩뷰2017, 파이썬 실무 강좌 진행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1.1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IT전문교육 인터넷 강의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며 수강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언어는 가장 문법개발의 기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로 객체지향형 언어인 C++ 그리고 동시에 닷넷 프레임워크의 한 부분인 다중 프레임워크 C#(시 샤프)의 모태이다. 

C언어의 기본적인 특징은 SCII코드 체계로 영문 소문자 집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함수(function)의 정의문들의 집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분할 컴파일을 할 수 있어 함수 정의부 밖의 외부 변수를 정의함으로써 컴파일 단위가 다른 함수의 외부 변수를 참조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프로그램의 함수 기능에는 FORTRAN의 SUBROUTINE 기능과 FUNCTION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함수 호출시 매개변수의 값만 넘겨주는 호출 방식을 따르고 있고, 자료의 주소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점들이다. 알지오의 C언어 동영상 강의는 입문, 실무로 제공되며 독학으로도 코드들의 전반적인 수정 및 개발이 가능하다. 

랩뷰(LabVIEW2017)란 시각 프로그래밍 언어를 위한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플랫폼으로 제어 및 계측분야에서 사용하기 쉽다. 별도의 학습 없이도 프로그램을 평가판 다운로드 설치 및 구성할 수 있지만 심화적인 내용을 더 다루기 원한다면 기본적으로 C언어에 대한 내용이 숙지되어 있는 상태에서 활용시 더욱 활용도가 높다. 알지오 랩뷰2017 강의는 기본적인 LabVIEW의 사용법 설명에서부터 초급 개발자도 랩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계산기, 배열, 그래프 등 간단한 실무예제를 실습하는 강의로 구성하고 있다. 

파이썬(Python)이란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명령어를 바로 해석해 실행하는 인터프리터 방식으로 기초부터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으며, 최근 프로그램 언어들의 추세인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지원해 개념적 이해도 빠르다. 파이썬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간결하고 쉽다는데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또한 문법이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어렵지 않을 뿐 아니라 표현하는 구조도 사람이 대화하는 형식을 이용함으로서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알지오 Python 사용법 학원 강좌에서는 파이썬 입문으로는 문자의 인코딩방식, 함수선언 사용방법과 스킬을 높일 수 있는 예제실습이 있다. 또한 실무 내용으로는 성능, 이클립스 연동법 등의 내용을 진행한다.

코틀린(Kotlin)이란 자바가상머신(JVM)과 안드로이드를 위한 범용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객체 지향과 함수형 프로그래밍 특성을 혼합하고 있는 언어이며, 자바(JAVA)와 함께 활용하면 자바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Kotlin은 문법이 간결하고 코드 길이가 짧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편리하고 안정적이다. 또한 컴파일 속도가 빠르고 런타임 크기가 작아서 안드로이드에 사용하기가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위의 알지오에서 서비스하는 학과들 이외에도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c# 뿐만 아니라 매틀랩(MATLAB), C++ 등과 같은 강의들도 수강생들에 의해 꾸준히 이용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 신설된 파이썬(Python) 데이터분석 강좌는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능력을 원하는 수강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런 모든 강의를 알지오에서 제공하고 있어 필요한 분들에게 더욱 더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알지오 관계자는 전문가들도 찾아와 수강할 만큼 높은 수준의 IT전문교육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