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배경화면 스토어 ‘테마샵’ 추가 등 편의기능 확대
상태바
라인, 배경화면 스토어 ‘테마샵’ 추가 등 편의기능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신저 라인(LINE)이 배경화면 스토어인 ‘테마샵’을 추가하는 등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제공되던 배경화면 디자인 외에 더욱 다양한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는 ‘테마샵’ ▲대화방 메시지, 사진 삭제 및 노트 저장 기능 ▲2종류의 새로운 메시지 알림음 ▲친구가 아닌 사람이 보낸 URL 사전 확인 기능을 추가하고 1회 전송 가능 사진을 기존 10장에서 20장으로 확대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더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체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테마샵에서는 지난해 6월부터 기본 제공해 전세계 2억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치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은 라인 캐릭터 ‘코니’, ‘브라운’ 외에 ‘샐리’와 ‘레너드’ 테마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추후 ‘헬로키티’, ‘리락쿠마’ 등 다양한 인기캐릭터 디자인 테마를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들은 대화방에서 메시지를 길게 누르거나 두번 누르면 메시지를 삭제, 전달, 노트에 저장할 수 있어 메시지를 자유롭게 편집하고 보관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메시지 알림음이 추가돼 자신의 취향대로 메시지 알림음을 이용할 수 있는 등 자신만의 라인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무료통화 UI 및 음질을 더욱 개선하고 대화창에서 가장 최근에 다운로드받은 스티커를 바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더욱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먼저 선보이, 빠른 시일 내에 iOS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