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작성 없이 구두로 보고해요!
상태바
서류 작성 없이 구두로 보고해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일등문화 만들기’ 캠페인 전개
LG유플러스가 집중 근무 시간제를 도입하고 서류 없이 구두로 보고하는 등 시장 선도를 위한 ‘일등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일등문화 만들기는 전사에 효율적인 소통문화를 전파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LG유플러스 사원 협의체인 블루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LG유플러스는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앞서 개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킴으로써 시장 선도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일등문화 만들기 캠페인의 주된 활동은 임직원 업무 몰입도를 상승시키기 위한 ‘911 문화 운동’, 사내 지식공유 프로그램인 ‘굿모닝 세미나’ 등이다.

911 문화 운동은 ▲아침 9시부터 11시까지 집중 근무 시간을 설정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911근무’ ▲구(9)두로 1(한)장으로 1(한)번 보고하는 ‘911 보고’ ▲9(아홉)시까지 1(한)가지 술로 1(일)차만 하는 ‘911 회식’ 3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먼저 찾아내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내부 보고나 회의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고 마지막 남은 1%의 잠재력까지 끌어내기 위해 몰입을 해야 한다는 의지에서 시작됐다.

직원간 지식 공유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굿모닝 세미나는 디바이스,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등 업무 분야별로 전문 역량을 갖고 있는 직원이 다른 직원들에게 지식을 전파하는 재능 기부 캠페인이다.
이 세미나는 평소 출근시간보다 30분 일찍 모여 임직원간 전문 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원하는 최신 정보를 습득하는 등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활발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LG유플러스는 시장 선도 문화 정착에 귀감이 되는 조직이나 직원의 모범 사례를 발굴해 전사에 알림으로써 일등문화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한발 앞서 창조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일등답게 일하는 문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