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 블록체인 통한 음원 유통시장 변화 주도
상태바
글로스퍼, 블록체인 통한 음원 유통시장 변화 주도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7.12.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문화콘텐츠 기술혁신 공로상’ 수상

[CCTV뉴스=조중환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지난 11월 28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2017 제25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콘텐츠 기술혁신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글로스퍼는 음원 유통과 수익 구조를 투명하게 해 모든 창작자들이 창작물에 대한 정당한 수익을 가져갈 수 있도록 만들고자 블록체인 기술기반의 음원 유통 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문화콘텐츠 기술혁신 공로상’을 수상한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왼쪽)(사진제공=글로스퍼)

또한, 최근 컨텐츠저작권(IP) 중계플랫폼 전문기업 코코브플랫폼홀딩스와도 이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콘텐츠 중계 플랫폼 사업 협력 계약을 맺고, 저작권 관리 및 콘텐츠 유통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등 문화컨텐츠 사업의 보호와 육성에 대한 공로도 인정 받았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안정성과 투명성을 기반으로, 원칙적으로 지켜져야 하는 민주주의 사회에 한 단계 나아가겠다.”며, “블록체인이 요구되는 문화콘텐츠, 공공사업, 그리고 일상생활에 직접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25회를 맞이한2017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은 TV, 영화,, 드라마, 뮤지컬, 모델, 가수 등 국내를 비롯한 미국, 중국, 일본 등의 예술계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대 종합예술 시상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