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초등영어지도사 무료수강지원으로 영어학원·번역기 대신하는 ‘엄마표 영어’
상태바
한국심리교육협회, 초등영어지도사 무료수강지원으로 영어학원·번역기 대신하는 ‘엄마표 영어’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1.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조기교육열풍에 따른 영어학원 및 수학학원, 국어학원을 비롯하여 과외, 피아노학원, 태권도학원 등 사교육비의 부담되는 경제력에 가계경제 및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 번역기 없어도 영어를 잘 할수 있을 정도로 엄마표영어를 가르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나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합격여부와 무관하게 희망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액지원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에“전액지원”이라고 기입시 바로 적용되어 무료 수강신청이 접수되며, 접수까지만 해놓으면 반배정 후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 등의 개별 안내도 해준다.


지원대상은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전업주부(경단녀), 취업준비생(취준생), 구직활동으로 인한 자기개발(자기계발)이 필요한 대상과 자격과정에 관심 있는 대상 등 학력무관하게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원 자체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구비서류 및 제출 서류는 없다.

치열한 경쟁사회가 아이들에게까지 번져 방과 후에는 영어학원, 수학학원, 피아노학원 등 기본 3개 이상의 사교육을 받는 아이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필요에 의한 교육이 아닌 과도한 경쟁으로의 문제가 제기되면서 제일 중요한 영어교육의 필요성을 알아가고 있는 부모들이 많아지면서 본인이 직접 제2의 선생님이 되어 엄마표 영어, 엄마표 학습지 교사를 하고자 하는 분위기도 심심치 않다. 지도하고자 하는 당사자의 능력 및 문제점, 학습을 하는 아이들의 받아들이고자 하는 자세 및 자기주도적 학습이 공부로의 부정적인 입장이 아닌 즐길 수 있는 상황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초등 영어 지도사는 성인학습자에게 영어를 지도하는 방법과 달리 학령기 아동의 발달 단계에 맞춰 영어발음과 엉여어휘(영어단어), 영어듣기, 영어말하기(영어회화) 등에 대하여 관련된 영어 학습 지도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 할 수 있어야 한다. 초등 영어 지도사로서 본인의 영어 능력은 물론 초등 학령기 아동에게 맞는 효과적인 영어 학습 전달자로서 보다 총체적이고 통합적인 내용을 학습하여야 한다.

방과후지도사(방과후교사)자격증의 경우 이마트문화센터·롯데백화점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로의 취업이 가능하며 독서종합교육지원시스템과 관련하여 올바른 독서 토론 논술, 독후감 잘쓰는 법등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대안학교, 청학동예절학교와 관련됀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인성부족 관련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아동을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고 똑똑한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잠재력을 찾아내고 재능으로 길러주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심리치유의 기본이 되는 기초 심리상담학의 아동·청소년·노인 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분노조절장애, 외상후 격분장애), 언어발달지도사 등 22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미래유망자격증 및 미래여성유망직업과 주부자격증 추천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시 심리상담센터나 사회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장기화된 경기 불황과 가계부채등으로 인한 경력단절 전업주부가 늘어나면서 엄마표 영어 및 과외를 통해 사교육비 절감은 물론 취업 및 창업 일선에 나서기 위해 초기 투지비용이 적게들고 운영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영어, 수학, 국어등 공부방 창업을 준비하기도 한다.

개설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2017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