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최고 수준 감도 제공 초소형 GPS 수신기+안테나 통합 제품 출시
상태바
텔릿, 최고 수준 감도 제공 초소형 GPS 수신기+안테나 통합 제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이하 텔릿)가 글로벌 통신용 지능형 증폭기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파섹(Parsec Technologies, Incorporated)과 협력해 초소형 GPS 수신기 및 안테나 패키지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섹의 안테나와 초소형 GPS 수신기가 통합된 패키지 솔루션은 웨어러블(착용하고 다니는) 기기 및 각종 사용량 기반 보험(Usage Based Insurance) 관련 기기를 비롯해 모바일 컴퓨팅을 위한 어댑터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GPS 솔루션은 고도의 대칭을 필요로 하는 호스트 기기의 경우 6×16mm 크기의 개별 조립 부품으로서 적용이 가능하며 평면 부품으로서 적용되는 경우 6×16×2.4mm 규격의 초박형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GPS 신호 경로상 10dB 혹은 이에 상응하는 우수한 경로 손실을 제공해 전통적인 설계 기반의 기기에 대해 최대한의 성능을 보장한다. 즉 사용량에 따라 보험료를 책정(UBI)할 수 있도록 차량 대시보드 내부와 같이 열악한 환경에 장착된 로그 수집 기기가 설치되는 OBD(운행기록자기진단 장치)와 같은 기기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초고감도 마이크로 수신기 ‘주피터 SE880(Jupiter SE880)’을 탑재한 PTA1.5M 액티브 안테나(active antenna)는 운영 주파수 대역 내에서 15dB 이상 강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파섹과 텔릿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시스템 통합업체에서 최소한의 엔지니어링 작업만으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완벽한 애플리케이션 노트를 제작하는데 협력하고 있다.

주피터 SE880 수신 모듈은 4.7×4.7mm 규격의 SiRFstarIV 기반 LGA 패키지를 채용했으며 이종간의 3D 통합 기술을 통해 기본 규격 혹은 크기 제약이 있는 GPS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아키텍처 내 3D 공간에 공간형 눈금이 표시된 도파관(waveguide) 품질의 전파로를 채용한 RF 프론트 엔드를 지원해 전통적인 2D RF 설계시 발생하는 기생 임피던스*를 획기적으로 낮춰준다.

내부의 멀티 필터 시스템에는 보통 GPS 수신기 설계에 적용되는 SAW 필터와 더불어 2.4 GHz 노치 필터가 탑재되어 와이파이 핫스팟, 블루투스 시스템, 무선 전화기 등의 높은 전력을 방출하는 주파수 기기에 의한 전파 방해를 차단한다. 이를 통해 주파수 수신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미미한 위성 신호까지 수신이 가능하다.(임피던스: 교류회로에서 전압과 전류의 비(比))

15dB의 PTA1.5M 및 30dB의 PTA1.5Mx2M은 초소형 GNSS 액티브 안테나 모듈을 탑재해 1575.42(±1.023)MHz 중앙 주파수 대역에서 -192dBm의 신호 강도를 보장하는 등 2종 모두 주피터 SE880 수신기가 적용됐을 때 60% 이상의 효율을 제공한다.

파섹의 PT1233D LNA는 저전압 환경에서 최상의 IP3를 지원하여 전파 혼선을 방지한다. 두 제품 모두 SAW 필터 및 케스케이드 가능한 PT1233D LNA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어 후면에 동박 그라운드가(copper clad ground plane) 제공되는 10×16mm 크기의 단면 PCBA와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인텔의 M.2 차세대 폼팩터(NGFF) 모듈을 포함해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높이를 조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