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임플란트, 환자 상태에 맞는 시술이 중요해
상태바
치과 임플란트, 환자 상태에 맞는 시술이 중요해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0.2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최근 노년층뿐만이 아니라 젊은 연령대에서도 임플란트 시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상당수의 환자들이 치과를 내원하기 전까지는 임플란트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 중 상당수가 임플란트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의료계의 발전에 따라 예전에 비해 더욱 안전하고 오래갈 수 있는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해졌다. 

부천 옥길동 로웰치과 인치훈 대표원장은 “임플란트란 치아가 빠진 부위에 인공치아를 이식하는 것”이라며 “최근에는 일반적인 인공치아 이식을 넘어서 치아를 심미적, 기능적으로 아름답게 만드는 시술법으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비교적 높은 연령층의 환자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있는데,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나 피부양자 대상은 본인부담금 50%를 제외한 나머지를 보험 적용 받을 수 있어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다. 

로웰치과에서 진행되는 임플란트는 CT를 통한 정밀진단을 한 후 무통마취를 실시하며, 최상급 임플란트 픽스쳐 사용, 개인별 맞춤 지주대 사용, 지르코니아 크라운 사용은 물론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로웰 임플란트의 시술 유형은 다음과 같이 나뉜다. 우선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시술 시 칼로 잇몸을 절개하는 방법이 아닌 식립 부분에 작은 구멍을 내어 수술시간을 단축하고 통증이나 붓기, 출혈에서 부담감이 적은 시술법이다.

일반 임플란트는 어금니에 결손이 있거나 치아를 뽑아낸 자리에 본체를 식립하는 시술이다. 전악 임플란트는 치아가 없거나 모든 치아를 발치하는 경우 최적화된 위치에 최소한의 임플란트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시술방법이다.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앞니 손상으로 인한 기능적 문제도 있지만 미적 결함을 보완하기 하기 위한 심미적 시술법으로 자연스럽게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부족한 잇몸뼈를 보다 치밀하고 단단하게 채워 성공적인 임플란트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이와 함께 얼굴뼈의 빈공간인 상악동을 들어 올리고 그 공간에 뼈를 이식하여 공간을 확보해주는 상악동거상술 임플란트와 기존 틀니의 단점을 보완하여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씹기 편한 임플란트 틀니가 있다. 

아울러 인치훈 대표원장은 “치아와 가장 유사하게 만드는 임플란트 시술은 다른 치아를 깎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타 시술법에 비해 튼튼하고 오래가며 치아건강에도 좋다”며 “임플란트는 시술경험이 풍부한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로웰치과 인치훈 대표원장은 연세대학교 졸업, 경희대 치의학대학 졸업(석사,DMD), 대한 심미치과학회 인정의 과정 수료, 미국 UCLA 치과대학 교정과정 수료,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CME 과정 등 국내외 치과 과정 수료는 물론, 다수의 치과 학회 활동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KODA 의료봉사회 지도치과의사, 부천 외국인 노동자 무료진료소 지도치과의사로써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로웰치과의 ‘로웰’은 ‘사랑받는’ 이라는 뜻의 프랑스 어원으로, 사랑받는 치과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정성스러운 진료를 실시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