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금융 멀티 채널, 스마트 금융 대표 성공 사례로~
상태바
SK C&C 금융 멀티 채널, 스마트 금융 대표 성공 사례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개발한 금융 멀티 채널이 스마트 금융의 대표 성공 사례로 인정받았다.

SK C&C(대표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자사가 수행한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멀티 채널 프로젝트’가 최우수 기술 혁신사례로 선정돼 아시안뱅커지 1월호에 보도됐다고  밝혔다.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등에서 세계적 권위를 지닌 금융 전문지 아시안뱅커지는 매년 은행의 금융 서비스·기술 혁신 사례를 별도로 모아 소개하고 있다.

멀티채널이란 고객 접점을 다양화하는 것으로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 위주의 고객 접점에서 벗어나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 등의 스마트 뱅킹을 활용해 고객의 편리한 금융서비스 이용환경을 보장하는 시스템이다.
아시안뱅커지는 SK C&C의 고객 중심 멀티 채널 시스템 구축으로 탄생한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홈페이지와 인터넷뱅킹 등 주요 뱅킹 사이트에 대해 장애인 웹접근성을 완벽히 구현했고 다종 OS·디바이스를 지원하는 오픈웹을 선보인 글로벌 베스트 금융 기술 혁신 사례로 평가했다.

SK C&C와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지원 스크린리더를 도입했고 마우스 이용이 불편한 이용자들을 위해 키보드만으로도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QR코드 인증으로 인터넷 뱅킹 로그인과 이체도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의 금융 서비스 이용 동선을 반영해 돈 보낼 통장에서 받을 통장으로 드래그(drag)하면 바로 송금이 이뤄지는 ‘드래그 이체’나 스마트폰을 가로로 돌리면 등장하는 ‘종이 통장 보기’ 등 고객 편의 기능도 마련했다.
더불어 HTML5 기반의 웹 개발을 진행해 별도의 앱 개발없이도 바로 모바일 웹에서 금융 서비스를 이용 가능토록 했다. 더불어 스마트폰·태블릿PC·데스크톱 등 각각 다른 크기의 화면에서도 자동으로 메뉴 구성 및 화면 비율이 맞춰지는 ‘반응형 웹’ 기술도 도입했다.

이광복 SK C&C 전략사업2본부장은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모든 디지털 금융 채널은 시각 장애인을 포함해 어떤 고객이라도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며 “해당 멀티 채널 시스템을 통해 은행이 지속적으로 고객 중심의 채널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지난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제10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인터넷 홈페이지는 은행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인터넷 뱅킹은 금융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스마트폰 뱅킹 애플리케이션 ‘브리즈(Breeze)’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스마트애플리케이션어워드2013’에서 금융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