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국군 '감동스토리' 공모전 진행
상태바
국방부, 국군 '감동스토리' 공모전 진행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0.1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국방부는 국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군이미지 쇄신을 위해 국군 감동스토리 수기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국군 감동스토리 공모전은 국군 장병, 예비역 및 일반 국민 누구나 1인 1건씩 접수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국방부 블로그 동고동락에서 공모양식을 다운 받아 수기를 작성(10장 이내)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국군 감동스토리 공모전은 ‘나의 국군 이야기’를 모토로 크게 두 가지 주제로 수기를 받고 있다. ‘고마워요 우리국군’에선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군의 미담사례를 주제이며 ‘보고싶다 전우야!’에선 군 복무시절 맺은 소중한 인연 이야기가 주제이다.

공모전 관계자에 따르면 국군 장병, 예비역 시절 경험했던 감동적 사연이라던지 행복했던 추억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수기쓰기를 추천했다.

또한, 함께 군복무하면서 고생했던 전우에 대한 그리움이나 사연을 쓴다면 수기공모전 응모작으로 적합하다. 일반인이 군인에게 도움받은 사연이나 군인과 함께하여 즐거웠던 사연 등도 좋은 수기가 될 수 있다.

국군 감동스토리 공모전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2명), 장려상 10만원(5명), 입상 10만원(10명)이다. 폭넓고 다양한 주제로 수기를 쓸 수 있기 때문에 군복무자 뿐만 아니라 일반국민도 손쉽게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0월 31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국방부 동고동락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