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의 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11월 48.3%, 12월 49.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삼성전자는 자사 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미래 표준 대응이 가능한 제품 차별화 요소, 주요 유통과의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UHD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제공하는 ‘UHD 비디오 팩 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마케팅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삼성 UHD TV는 이미 유럽에서도 출시 이후 3개월만에 수량 기준 48.3%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가장 큰 TV시장인 독일, 프랑스 뿐만 아니라 영국, 스위스, 덴마크 등 주요 25개국에서 점유율 40%대에서 많게는 60%를 넘기며 1위를 꾸준히 지켜 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유럽에 이어 북미 UHD TV 시장에서도 1위에 오르면서 평판 TV에 이어 UHD TV도 삼성이라는 공식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올해 본격적으로 UHD TV 라인업을 확대해 TV 시장을 계속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북미와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 삼성 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이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커브드 UHD TV 등 올해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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