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속에서 초당 60프레임 고화질 기술로 정확한 영상 구현
상태바
어둠속에서 초당 60프레임 고화질 기술로 정확한 영상 구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 레이트 고정형 네트워크 카메라 Q1614·1614-E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WDR-다이나믹 캡쳐 및 라이트파인더 기술을 통해 강한 역광 및 어두운 환경에서도 초당 60프레임의 HDTV 720p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Q1614’와 ‘Q1614-E’를 출시한다.
▲ 엑시스 Q1614

실내용 Q1614와 실외용 Q1614-E는 까다로운 조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기존 카메라 대비 2배의 프레임 레이트를 통해 빠른 움직임을 상세하게 캡처해 움직임이 많은 장면에서도 사람과 사물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다. 고성능 제공은 물론 혁신적인 설치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은 교통 모니터링, 도시 방범 및 자동차나 산업 생산 라인 등에 적합하다.

특히 다수의 수상에 빛나는 엑시스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극도의 저조도 조건에서도 선명한 컬러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정확한 식별을 위해 컬러 정보가 중요한 경우가 많은데 Q1614/-E는 기존 주야간 카메라와 달리 매우 어두운 환경에서도 컬러 영상을 유지해 야간에 사람과 사물을 효과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
▲ 엑시스 Q1614-E

더불어 Q1614/-E는 엑시스 ‘와이드 다이나믹 레인지(WDR)-다이나믹 캡처’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한 장면에서 빛이 너무 밝아 뿌옇게 표현되거나 어두워 그림자를 생성하는 경우 등 심한 빛의 대비를 조절해 항시 정확한 동질의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사람과 사물에 대한 식별력을 높인다.

Q1614/-E는 이외에도 혁신적인 설치 및 유지보수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레벨링 어시스턴스(leveling assistance)’ 기능은 수평에 맞춰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도록 부저나 플래시 불빛으로 안내해 설치 시간을 절감하고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조절식 고감도 충격감지(adjustable high-sensitive shock detection) 기능을 갖춘 카메라로 충격을 받을 경우 카메라가 자동으로 관제실로 알람을 보낼 수 있으며 카메라 훼손 시도를 즉각 감지함으로써 가동 시간을 극대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