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프리고 썬더볼트 4베이 외장하드’ 출시
상태바
새로텍, ‘프리고 썬더볼트 4베이 외장하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이 최신 인터페이스인 10Gb/s 듀얼 썬더볼트를 탑재한 ‘프리고 썬더볼트 4베이 외장하드’를 출시했다.

4베이(최대 16TB) 및 레이드를 지원해 고해상도의 영상, 사진 작업 등에 최적화된 이 제품은 특히 방송, 영화, 광고 등 영상전문가가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가장 혁신적이고 앞선 I/O 기술인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프리고 썬더볼트는 2개의 썬더볼트 포트가 탑재돼 별도의 허브나 스위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최대 6대의 주변기기와 데이지 체인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진행시 4베이(최대 16TB)의 넉넉한 용량과 빠른 처리속도로 편리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썬더볼트 인터페이스는 PC부터 디스플레이, 저장장치까지 모두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고 최대 10Gb/s의 2채널로 구성돼 있으며 USB2.0 대비 20배, USB3.0 대비 2배, 파이어와이어 800대비 최대 12배에 이르는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최신 I/O 기술이다. 이 같은 썬더볼트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이번 신제품은 듀얼 채널 전송시 최대 1.15GB/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프리고 썬더볼트 4베이 외장하드는 최대 4개의 디스크로 다양한 하드웨어 레이드(0, 1, 10, 하이퍼듀오(HyperDuo, Safe/Capacity), JBOD)를 구현할 수 있으며 편리하고 효율적인 레이드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썬더봍트 전용 소프트웨어인 ‘레이드 마스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레이드 0(스트라이핑)은 최소 디스크 3개로 속도가 빠른 디스크 볼륨을 생성할 수 있고 파이널 컷 프로 X, 어도비 프리미어 또는 애플의 전문가용 사진 편집 앱인 ‘어패처(Aperture)’를 사용하는데 적합하다. 레이드 10(미러링+스트라이핑)은 각종 프로젝트의 안전한 백업과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가 필요할 때 매우 유용하다.

특히 이 제품은 SSD의 빠른 속도와 HDD의 용량(가격)의 장점을 살린 마벨의 하이퍼듀오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용량모드와 안전모드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HDD 1개와 SSD 최대 3개로 구성이 가능하며 용량모드의 경우 실제 측정 속도가 669MB/s(읽기)로 매우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프리고 썬더볼트 4베이 레이드 시스템의 가격은 89만원(HDD 제외)이며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쇼핑몰 및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