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업체 프리드라이프, ‘나눔경영’ 실천 앞장서
상태바
상조업체 프리드라이프, ‘나눔경영’ 실천 앞장서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9.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올해 국내 상조업계 중 자산총액 및 선수금 순위 1위를 기록한 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는 ‘나눔 경영’ 모토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사회문제 해결과 메세나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프리드라이프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소외계층의 마지막을 지키는 ‘장례지원 사업’이다.


최근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고독사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프리드라이프가 펼쳐온 무료장례지원 사업이 주목 받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010년부터 이주민 지원 NGO ‘지구촌사랑나눔’과 업무협약을 맺고, 타국의 산업현장에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무연고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장례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국가적인 큰 슬픔의 현장에도 함께했다. 지난 세월호 참사 때는 40명이 넘는 프리드라이프 임직원들이 7개월간 팽목항 현장에 머물면서 시신을 수습하고 현장지원에 나서기도 했다. 또한 순직한 서울시 소방공무원의 장례도 꾸준히 지원해왔다.

또한 청소년 지원단체인 ‘빅드림’의 공식 후원사로, 다문화 가정과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늘품 멘토링’과 ‘청소년 희망캠프’ 등 빅드림의 주요사업에 함께하면서 청소년의 능력개발을 통한 올바른 자립에 힘을 보태고 있다. 빅드림의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헌준 프리드라이프 회장은 ‘꿈과 희망’을 주제로 한 뜻 깊은 강연을 진행,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2009년부터 ‘프리드 장학생 사업’을 꾸준히 운영해 왔으며, 업계 최초로 대학생 서포터즈를 창단하는 등 청년 인재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군장병의 문화체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봉서산 기지에 병영 독서카페를 기증했다.

‘메세나(Mecenat)’ 활동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문화 예술분야에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건전한 장례문화의 확산과 국내 관련 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에도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프리드라이프가 매년 후원하고 있는 ‘서울 장례문화축제’가 대표적이다. 프리드라이프는 2014년부터 서울시설공단과 함께 광화문과 시청, 용미리 묘역 일대에서 장례문화를 주제로 한 국내 최대규모의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정착하면서 장례문화도 하나의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장례문화와 가족사랑을 다룬 연극 ‘연기가 눈에 들어갈 때(2012)’, 연극 ‘그리워 그리워(2016)’, 연극 ‘선녀씨 이야기(2017)’를 제작지원하며 문화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극단 예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 후원, 홋카이도 강제노동자 유골 귀환사업 지원, 연탄배달 운동,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뜻 깊은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프리드라이프의 나눔 경영은 앞으로도 이어질 예정이다.

프리드라이프 문호상 대표이사는 “국내 1위 상조기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감으로써 프리드라이프만의 나눔 경영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리드라이프는 공정거래위원회 ‘2017년 상반기 상조업 주요정보공개’에서 전국 상조업체 중 자산총액 1위, 선수금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