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곱슬머리, 차분하게 셀프헤어케어 하는 요령은?
상태바
악성 곱슬머리, 차분하게 셀프헤어케어 하는 요령은?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9.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곱슬머리는 나름의 매력이 있지만 헤어스타일링을 하고자 할 때 한계를 가진다. 샴푸 광고에 나오는 여자 연예인처럼 차분한 생머리를 쟁취하기 위해 많은 이가 매직 파마, 헤어스트레이트를 시술 받는다.

하지만 미용실 곱슬머리펌과 스트레이트가 악성 곱슬 및 비오는날곱슬머리까지 차분하게 만들어주지는 못한다. 한국인 모발은 생머리보다 반곱슬머리가 제일 흔하다. 

생머리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헤어매직기로 매일 셀프 매직스트레이트퍼머를 하면 일시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근본적인 관리법이 되지 못한다. 결국 모발이 상해 자칫 부스스한 머릿결을 가지게 되고 차분한 헤어스타일과는 더욱 멀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악성 곱슬머리를 셀프헤어케어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전문가들은 꾸준한 관리만이 답이라고 강조한다. 차분하게 이미지를 연출하는 생머리는 전용제품으로 얻을 수 있다. 남자헤어스타일도 예외는 없다. 소개팅이나 면접을 앞둔 사람이라면 미리 매직스트레이트퍼머를 받거나 곱슬머리샴푸로 대비 가능하다.

단정하지 못한 악성 곱슬머리를 개선하기 위해 파마 매직과 헤어스트레이트를 받고난 후에는 상한머리를 위해 트리트먼트, 헤어팩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머리가 상해 모발이 더 부스스해지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다. 여자, 남자헤어스타일 유지에 기여하는 상한머리트리트먼트는 머릿결을 가꿀 뿐 아니라 스타일링에도 도움을 준다. 헤어기기를 매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헤어케어제품 사용이 필수다.

곱슬머리매직을 하고 스트레이트머리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중에 출시 중인 곱슬머리샴푸 사용을 고려할 수 있다. 차분하게 머리스타일을 지속시키는 곱슬머리 전용 샴푸는 미용실 시술 효과를 배가하는 데에 기여한다. 

단 헤어케어, 곱슬머리관리를 위해 곱슬머리전용제품을 구입하기 전에는 관련 성분 유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붕 뜨고 쉽게 헝클어지는 모발을 정리해주는 제품인지, 보습오일을 함유했는지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2-STEP은 헤어스타일링을 도와주는 케어제품으로 곱슬머리를 가진 이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 2종 구성이며 특허성분으로 찰랑거리는 헤어스타일을 유지한다. 해당 브랜드는 3년 연속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생머리샴푸로서 헤어스타일을 차분하게 유지한다. 천연유래계면활성제가 함유돼 모공을 막지 않고 두피관리에도 기여한다. 헤어 시술로 인한 냄새, 자극, 머릿결 손상 없이 실크단백질 영양을 채워 곱슬머리 소비자에게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는 스위트아몬드오일,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돼 모발을 코팅해준다. 극손상모발도 케어 가능한 해당 제품은 7가지 단백질을 주성분으로 하여 영양공급과 윤기를 부여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생머리헤어스타일을 차분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머리를 자주 빗어주고, 매직기 사용을 자제해 모발이 열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는 관리법이 필요하다. 샴푸 후 머리를 헹굴 때에도 온수보다는 미지근한 온도가 적절하며 건조 시 시원한 바람으로 두피까지 말려준다면 올바르게 곱슬머리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 명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