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 조달청 나라장터 입점
상태바
티베로, 조달청 나라장터 입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공공기관은 입찰공고 없이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국산 DBMS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티베로(대표이사 장인수)는 조달청과 단가계약을 체결,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인 ‘티베로 5(Tibero 5)’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티베로와 조달청이 체결한 단가계약은 조달청이 다수 기업과 각종 상용 물품의 단가계약을 체결하면 공공기관에서 별도의 계약절차 없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shopping.g2b.go.kr)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티베로의 대표 DB 솔루션 티베로 5가 제공됨에 따라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에서는 티베로의 DBMS 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티베로는 이를 통해 자사 제품의 공공조달시장 판로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인수 티베로 대표는 “티베로 5의 이번 나라장터 입점은 국내 대표 DBMS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결과”라며 “티베로의 판로가 확대됨에 따라 티베로를 도입하는 공공기관이 늘어나 향후 국내 DBMS 시장은 글로벌 대형 SW 기업들의 기술 종속성 및 고비용과 확장성의 제약 등의 문제에서 탈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