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파키스탄 휴대폰 구매 신분 인증 사업에 솔루션 공급
상태바
슈프리마, 파키스탄 휴대폰 구매 신분 인증 사업에 솔루션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미니 슬림’, SIM카드 구매자 신분확인 절차 시스템 인증 스캐너로 이용

슈프리마(대표 이재원 www.suprema.co.kr)가 파키스탄 지역 휴대폰 SIM 카드 구매와 관련한 신분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지문 인증 PC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SIM 카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 슈프리마는 지문 인증 스캐너인 ‘바이오미니 슬림(BioMini Slim)’ 제품 총 1만5000대를 공급하게 된다. 바이오미니 슬림은 지난해 말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카르테스(Cartes) 2013’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신제품이다.

특히 지난해 파키스탄에 윈도 운영체제 기반의 신분 인증용 스캐너 제품을 공급한데 이어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태블릿PC에 탑재돼 활용될 예정으로 슈프리마는 안드로이드 기반 신분 인증 시스템 사업의 최초 사례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향후 비즈니스 판도 변화가 잇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태블릿PC에 탑재되는 슈프리마 제품은 SIM 카드 발급을 위해 구매자의 신분증상에 정보를 입력하고 양손 엄지손가락의 지문을 스캔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스캔된 지문 인식 결과는 파키스탄 정부의 데이터베이스에서 1:1 매칭을 통해 인증된 후 그 결과가 다시 매장으로 전송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재원 슈프리마 대표는 “이번 공급은 신제품을 선보이자마자 수확한 결과라는 것은 물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활용되는 자사의 최초 구축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며 “세계 시장에서 공인된 최고의 기술력을 토대로 향후 지문 인식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나갈 수 있는 또 하나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오미니 슬림은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가장 높은 국제 인증인 FBI의 PIV와 美 연방조달청의 FIPS 201 인증은 물론 모바일 ID FAP 20 인증을 획득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