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입차 화물운전 업무 시작 전 화물운송 관련 공부해야
상태바
지입차 화물운전 업무 시작 전 화물운송 관련 공부해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8.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물류 산업에서 화물 지입차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늘어나며 지입차 관련 일자리를 찾는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다.

지입차 업무가 처음인 초보자의 경우 관련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아 보게 되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의 습득부터 더 나아가서는 크고 작은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지입회사 (주)위드운송의 박대용 과장이 지입회사 선택의 기준 및 화물운송 업무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설명에 따르면, 지입차 화물운전 업무 시작 전 화물운송과 관련된 공부를 충분히 해야 한다. 가장 먼저 화물운송 운전연수를 꼭 받아봐야 하며, 이를 위해 사전에 상담 및 동영상 시청 교육 등을 통해 화물차 운전 방법, 화물차 톤수 별 특성을 하나부터 꼼꼼하게 공부해야 한다.

지입 기사로서 현장에서 다년간의 경력을 지닌 위드운송 박대용 과장은 “공부를 시작하려고 해도 정작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이들이 많다. 이를 위해 위드운송에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물류 상하차 동영상 및 화물 운전의 기초가 되는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동영상으로 제곡해 누구에게나 제공하고 있다."며 "온,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지입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운전 습관을 미리 알려주는 등 안전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위드운송은 정식 법인 기업으로써 투명하고 신뢰도 있는 운송업계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지입회사이다. 블로그 운영을 통해 지입차 톤수에 따른 동영상으로 상세한 지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선답 비용 전액 무료, 매출제 배차시스템의 실시로 화물운송 차주들을 지원하고 있다.

직영배차 매출제 배차시스템을 도입한 박 과장은 “실전 경험에서 나오는 상차자 주의점 및 실전에서 필요한 노하우도 상담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드운송은 체계적인 시스템과 정밀한 상담을 통해 언제나 차주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화물차 운전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계약 전에 정말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인지 선탑을 실시하고 결정해도 늦지 않다. 꼭 선탑 서비스, 운전 연수를 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위드운송 블로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지입차 화물운송 관련 교육 동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