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창환 원장, ‘비즈니스에 첫 만남서 눈과 입이 중요’ 강연
상태바
반창환 원장, ‘비즈니스에 첫 만남서 눈과 입이 중요’ 강연
  • 정현웅 기자
  • 승인 2017.07.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현웅 기자] 크로스디치과의원의 반창환 원장이 제주도에 위치한 빠레브호텔에서 한 여성CEO 아카데미에서 ‘비즈니스에 첫 만남에서 눈과 입이 중요’란 주제로 치아건강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반창환 원장은 이날 강연장에서 ‘비즈니스에 첫 만남에서 눈과 입이 중요!’, ‘와인과 치아 건강의 연관성’, ‘충치와 키스의 연관성’에 대한 주제를 화두로 강연을 진행했다.

반 원장은 “사람의 눈과 입 주변은 표정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어 여러 가지 형태의 다양하고 복잡한 표정을 만들어 내는데 그중 입모습, 특히 미소의 형태는 외모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정보를 전했다.

또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미소를 갖기 위해 우선 필요한 것은 치아의 형태에 대한 자신감이다”고 강조했다. 치아의 색상이 심하게 누렇거나 잇몸이 처진 경우 또는 앞니가 튀어나오거나 깨진 경우처럼 치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미소를 짓기에 부담스러워 입을 가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첫인상을 좋게 하기 위한 치아관리에 있어서는 어떠한 일의 목표를 정하고 실천을 꾸준히 해야 하는 것처럼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해서는 어린시절의 습관처럼, 성인이 되어서도 규칙적인 습관으로 ‘아이처럼 관리’ 해주는 것이 건강한 치아의 바로미터라고 강조했다.

반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CEO들에게 “키스는 건강한 치아에 큰 도움이 된다. 키스를 하게 되면 침이 많이 생기는데, 침은 입안의 자정작용을 도와 충치를 예방해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키스 파트너가 충치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