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컴퍼니, 맞춤형 기업연수 프로그램 선보여
상태바
힐링컴퍼니, 맞춤형 기업연수 프로그램 선보여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7.0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국내의 많은 기업들은 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단합, 그리고 복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업 연수, 워크숍 등을 회사가 아닌 외부 지역에서 1박 이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러한 기업 행사에서는 기업의 자체적인 행사 프로그램과 함께 그 지역의 관광과 힐링을 함께 즐기며 보다 알차고 재미있게 진행하고 싶어한다.

이러한 기업 행사에 직원의 건강과 관광까지 고려하여 탄생한 것이 힐링형 기업연수인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의 힐링컴퍼니(Healing Company) 프로그램이다.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은 기업의 세미나, 워크숍 등 기업 자체 행사와 순창, 임실, 남원 지역의 각종 체험과 관광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휴식과 건강, 그리고,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 연수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기업 또는 조직 및 단체 단위의 행사 프로그램이다.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농촌특화자원을 활용한 MICE산업 육성사업(이하, MICE사업)’ 프로그램을 2016년까지 준비기간을 거쳐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종합적인 관광 비즈니스 육성사업으로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순창, 임실, 남원에 특화되어 있는 인프라 및 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순창에서는 강천산트래킹, 건강식단의 요리체험 및 디저트, 에피타이저 실습 프로그램, 그리고 건강스트레칭(영상, 요가) 등이 있으며, 임실에서는 치즈테마파크를 관광하며 치즈 만들기 체험 및 치즈 늘리기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남원에서는 허브밸리 관광과 아로마 허브관에서의 견학 및 체험을 들 수 있다.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의 특징은 각 기업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기업 자체적인 프로그램 및 스케줄에 맞춰 당일 또는 1박 2일, 2박 3일 등 다양한 기업 연수 프로그램을 구성하기에 기업별로 맞춤형 기업연수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다.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기업연수 및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이미 갖추고 있으며, 연구소 주위가 숲으로 둘려 쌓여 있어 이미 많은 기업들에게 기업행사와 워크숍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풀무원과 아모레퍼시픽 외 많은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이곳을 방문하여 다양한 기업 행사를 이용하고 있다.

한편,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의 힐링컴퍼니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대표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