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헤어왁스로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하기
상태바
남자헤어왁스로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하기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6.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TV속 연예인들을 보면 어떻게 저런 스타일이 나올까 싶을 정도로 개성 있고 매력적인 머리스타일을 연출한 경우가 많다. 물론 미용실에서 하거나 개인별 스타일리스트를 통해 손질하기 때문인 이유가 크다. 하지만 단순한 스킬만으로 그러한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할까? 정답은 ‘노’다. 제품을 바르는법 만큼이나 헤어스타일을 위해 중요한 것이 어떤 타입의 어떤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느냐 하는 것이다. 

과거 헤어스타일링을 위한 제품은 크게 무스와 젤, 스프레이로 구분되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왁스와 연출 후 고정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스프레이로 거의 양분화 되어있으며 다양한 타입의 왁스를 잘 활용하기만 하면 연예인 못지않은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헤어스타일링에 익숙하지 않은 이라면 가장 단순하고 쉽게 바르는 법이 좋을 것이다. 왁스를 손에 발라 머리 윗부분에 주먹만 몇 번 쥐면 간편한 연출이 가능하다. 길지 않은 머리에 가능하다. 매트타입의 왁스로 스타일링 하며 샴푸 후 수건만으로 말린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손바닥에 끈적임이 남아있다면 앞머리를 살짝 눌러서 고정시켜주는 것이 좋다.

두상이 커 보이거나 실제로 큰 남성의 경우 최대한 차분한 헤어스타일이 좋을 것이다. 단정하게 붙여주면서 센스 있게 앞머리의 스타일을 살리는 방법을 쓴다. 엄지와 검지에 왁스를 발라 한 방향으로 앞머리를 당기면서 마무리 한다. 옆머리와 뒷머리는 손바닥으로 살짝 눌러줘서 가라앉혀준다. 

이러한 머리손질에 모발 손상이 염려된다면 천연성분이 들어있는 왁스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대한민국 경제 리더 대상’ 글로벌 경영 경제 리더로 선정된 보쏘드의 시크 왁스는 빠르고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링과 함께 모발 보호를 도와주는 천연유래성분의 헤어스타일링용 왁스다.

유명 코스메틱 샵에서 판매중인 제품으로 식약처에 허가받고 관리되는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식물성 성분 함유로 모발 깊숙이 영양을 더해주어 머릿결 보호까지 동시에 가능한 기능성 제품이다.

보쏘드와 같은 천연유래성분 제품의 사용은 보다 적극적인 헤어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해준다. 두상이 작아 스타일을 살리고 싶은 삐쭉한 헤어스타일은 셋팅 후 샴푸 전까지 고정되는 것이 중요하다. 하드한 타입의 왁스를 써야 하는데 왁스로 연출한 후 꼭 스프레이로 마무리 해줘야 한다. 손가락 사이에 머리카락을 넣어 깍지를 낀 후 좌우로 움직여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이 스타일의 경우 머리가 짧아야 가능하다. 

위로 쓸어올리는 스타일의 경우 연출은 어렵지 않지만 아무나 소화할 수 없다. 호남형이거나 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면 한번 해볼 만한 스타일이다. 크림왁스가 적합한 제품 타입이며 제품을 많이 발라줘야 효과적인 연출이 가능하다. 

헤어스타일링 왁스 제품의 종류와 함께 이를 활용한 스타일 연출에 도움이 되는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혹은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