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욜로(YOLO)족을 잡아라!
상태바
커피베이, 욜로(YOLO)족을 잡아라!
  • 정현웅 기자
  • 승인 2017.06.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현웅 기자]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욜로족이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주목을 받으면서 카페 창업 시장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욜로(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앞글자를 딴 단어로 욜로족이란 인생은 단 한 번뿐이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요시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이 때문에 소비패턴도 나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지출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지금 당장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것들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욜로족의 등장으로 이제는 무조건 저렴하기만 한 상품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는 2000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다섯 가지 아라비카 원두의 풍미를 최대한 살린 중저가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다. 특히 중저가 브랜드로는 드물게 자체 로스팅 플랜트를 갖춰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했다.

맛과 비주얼의 경쟁력을 높인 베이커리 메뉴들도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키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커피베이는 미니 허니 브레드와 다양한 맛의 베이글 그리고 카야 토스트 등의 가성비 높은 스테디셀러 메뉴와 함께 부기 브레드, 아이스 크로칸 슈, 파운드 케이크와 같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베이커리 메뉴들로 까다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가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물질적인 소비보다 가치에 중점을 둔 경험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에 커피베이는 새로운 소비 형태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강화해나가기 위해 관련 분야에 아낌없는 투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