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인’ 800만 관객 돌파 눈앞…영화속 불온서적 판매 급증
상태바
‘변호인’ 800만 관객 돌파 눈앞…영화속 불온서적 판매 급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란 무엇인가’ 개봉 이후 4.1배 더 팔려…랭킹 순위에도 등장

▲ 영화 ‘변호인’이 8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며 새해부터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영화 ‘변호인’이 8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며 새해부터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에 영화 속 등장 서적 및 故노무현 대통령 관련 서적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인터파크도서는 영화 변호인에 등장한 E.H.Carr의 저서 ‘역사란 무엇인가’의 영화 개봉 전후 각 2주간 판매를 분석한 결과 개봉 이후 이전보다 4.1배 판매량이 늘었다고 밝혔다.

역사란 무엇인가는 당시 군사독재권력에 불온서적으로 찍히며 영화 속에서 주인공과 검찰이 불온 여부에 대해 논쟁을 벌이는 장면의 주요 소재로 사용됐다.

▲ 역사란 무엇인가는 당시 군사독재권력에 불온서적으로 찍히며 영화 속에서 주인공과 검찰이 불온 여부에 대해 논쟁을 벌이는 장면의 주요 소재로 사용됐다.

안상진 인터파크도서 문학인문팀 MD는 “역사는 과거와 현재와의 끊임없는 대화라는 명제로 널리 알려진 필독서지만 내용이 다소 어려워 주당 10여권 정도씩 팔리던 책”이라며 “영화 개봉 이후 평소보다 구매가 크게 늘어 영화 흥행에 따른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역사란 무엇인가는 현재 인터파크도서 역사와문화 분야 주간랭킹 19위에 올라 있다. 이 밖에 영화 속 불온서적으로 함께 언급된 리영희 ‘전환시대의 논리’, 조세희 소설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등도 각각 판매가 1.5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환시대의 논리는 사회과학 분야 주간랭킹 23위에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은 소설 분야 주간랭킹 26위에 오르는 등 랭킹을 통해서도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들 서적들은 40대 구매가 64%에 달할 정도로 비중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 거 1주기를 맞아 노무현 재단에서 출간한 자서전 ‘운명이다’는 현재 인터파크도서 사회과학 분야 주간 랭킹 1위에 올라있다.

노무현 대통령 관련 서적도 재조명 받고 있다. 서거 1주기를 맞아 노무현 재단에서 출간한 자서전 ‘운명이다’는 현재 인터파크도서 사회과학 분야 주간 랭킹 1위에 올라있다. 노무현 대통령이 생전 집필한 ‘여보 나 좀 도와줘’, ‘성공과 좌절’도 동일 분야 각각 29위, 31위를 차지했다.

▲ 변호인 영화 개봉 이후인 지난 31일에는 책 ‘변호인 노무현’이 출간됐다.

변호인 영화 개봉 이후인 지난 31일에는 책 ‘변호인 노무현’이 출간됐다. 2009년 6월 노무현 대통령 서거에 직후 출간된 ‘바보 노무현’의 개정증보판으로 노무현이 변호인으로 살았던 시절을 더욱 깊이 있게 살필 수 있도록 다시 쓰였다. 오는 1월31일까지 인터파크도서를 통해 책을 구입한 독자 중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커피 무료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자책으로도 출간돼 앱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참여정부 시절 비서실장을 지냈던 문재인의 관련 서적들도 눈에 띈다. 문재인이 직접 집필한 ‘1219 끝이 시작이다’는 출간 1달여 만에 인터파크도서를 통해 1000권 이상 판매됐으며 지난 31일에는 ‘문재인의 위대한 시작’도 문재인식 리더십을 소개하며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