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 선택이 중요
상태바
파운데이션,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 선택이 중요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5.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투명한 물광 피부, 동안 피부 등을 목표로 잡티 커버 및 피부톤 개선에 용이한 파운데이션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이들은 이른바 ‘인생 파운데이션’을 찾기 위해 겟잇뷰티 등의 제품 순위, 추천 정보를 조사하기도 한다. 또한 파운데이션 인생템을 찾을 뿐 아니라 학생 베이스 메이크업 순서, 면접 및 승무원 메이크업 방법 등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경우도 있다. 이외에 연예인들의 윤광피부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화장 잘하는 법, 동안∙물광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하는 법을 토대로 화장을 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이처럼 겟잇뷰티 순위 정보를 찾는 등 메이크업베이스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에 대해 일각에서는 촉촉한 정도와 커버력만 고려하기 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알맞은 파운데이션을 선택하길 추천한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파운데이션은 인생템으로 꼽힐 만큼, 메이크업베이스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는 게 그 이유다.

그렇다면 백화점을 비롯해 로드샵, 올리브영 등에서 파운데이션 구입 시 피부 타입별 제품 선정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화장이 뜨기 쉬운 건성 피부의 경우 촉촉한 파운데이션 제품이 적합하다. 예컨대 TS 미라클 누드 파운데이션의 경우 극도의 건성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연출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이 파운데이션은 가벼운 밀착감과 자연스러운 반투명 메이크업을 특징으로 하며, 3중 기능성(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제품으로 개발됐다.

아울러 메이크업을 한지 오래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유분기로 인해 끈적이고 번들거리는 현상이 빈번한 지성 피부에는 끈적임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러한 제품 종류 중 하나인 TS 미라클 매트 파운데이션은 다량의 파우더를 통한 피지 조절과 피막 형성을 통한 밀착력으로 지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덧붙여 이 3중 기능성 파운데이션은 프라이머 기능으로 매끈한 피부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TS 미라클 글로시 파운데이션의 경우, 복합성 피부 등에도 이용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높은 밀착력 및 지속력으로 복합성 피부 등에 장시간 동안 광채를 부여하며, 식물성 오일(아르간트리커넬오일 등)로 피부 보습막을 형성한다. 덧붙여 이른바 ‘커버력 좋은 파데’(커버력 좋은 파운데이션)를 목표로 개발돼, 집중적인 피부 결점 커버를 선호하는 이들이 찾기도 하는 경향이다.

이렇듯 로드샵, 백화점, 올리브영 등에서 자신의 피부타입에 적합한 파운데이션을 구입한 이후에는 정확한 사용법에 따라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