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홈텍, IoT 가스누설경보기 제9회 소방산업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수산홈텍, IoT 가스누설경보기 제9회 소방산업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4.2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수산홈텍의 ‘IoT 가스누설경보기’가 2017년 4월 26일 9회째를 맞는 소방산업대상 산업기술부분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진행되는 ‘소방산업대상’은 소방산업 분야에서 권위있는 국내 최고의 소방산업 시상식이다.

수산홈텍의 ‘IoT 가스누설경보기’는 댁내 가스 누설을 감지해 2차 사고에 대비하는 안전장치로, Z-Wave 무선통신, 음성안내,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이 가능하며, 또한 자체 개발한 가스 센서를 탑재했을 뿐 아니라, Z-Wave 무선통신 인증을 획득하고, 음성안내 기능이 추가됐다.

‘IoT 가스누설경보기’는 댁내에서 가스를 사용하는 공간에서 가스누출을 감지해, 휴대폰 앱을 통해 고객에게 가스 누출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전달해, 실시간으로 가스 안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연동해 가스 누출시 환기, 공기청정, 가스밸브 차단 등 안전사고 예방을 수행할 수 있다.

수산홈텍 안인구 이사는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계기로 수산홈텍은 국민의 가스 안전을 위해 소방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 개발에 더욱 더 매진하겠다”며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