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주 원장, ‘2017년 성공적인 한류 뷰티 헤어스타일’ 강연 진행
상태바
서일주 원장, ‘2017년 성공적인 한류 뷰티 헤어스타일’ 강연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4.1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광재 기자] 파크뷰칼라빈의 서일주 원장이 최근 강연전문기관인 보보스펜션에서 여성CEO들을 대상으로 ‘2017년 성공적인 한류 뷰티 헤어스타일’이 세계를 흔든다!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서일주 원장은 "한류하면 K-뷰티가 대표적이다. 그중에서도 헤어스타일은 오래전부터 드라마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스타일에 열광을 해왔다. 한류열풍의 신화라고 할 수 있는 겨울연가의 배용준씨의 바람머리 헤어스타일을 시작으로, ’별에서 온 그대’ 천송이 헤어스타일이나 김수현씨의 도민준 스타일이 유행했다"며, "최근에는 ‘푸른바다의 전설’에 나오는 주인공 심청역의 전지현씨의 청순한 롱 헤어스타일과 허준재역의 댄디한 이민호 헤어스타일처럼 드라마의 인기에 따라 중국 대만 베트남 등에서 한류 열풍에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최근엔 인도네시아나 말레이시아까지 한류바람이 많이 불고 있다"고 전했다.

드라마를 통해 보여 지는 헤어스타일은 스타 따라잡기 열풍 속에 일부 미용실들은 중국 관광객들로 붐비기도 한다. 한류 스타들이 선망의 대상으로 떠오르면서 스타들의 헤어스타일과 똑같은 스타일을 체험하고자 하는 외국관광객중 많은 젊은 세대들은 K-팝 스타들의 헤어스타일을 선호하며, 한류의 열풍으로 인해  한국으로 헤어스타일을 배우러 오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의 헤어디자이너들도 꽤 많아 졌다.

서일주 원장은 "많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이 ‘한국 사람처럼 머리해주세요’ 할 때 한류의 바람이 참 크다는 것을 새삼 더 느낄 수 있다. 앞으로도 한류의 중심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헤어스타일을 사랑해주길 바라며 한국의 디자이너들 또한 멋진 헤어스타일을 준비하고 있었으면 한다"고 강연을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