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임네트웍스, 메타 오케스트레이터 솔루션 특허 출원
상태바
나임네트웍스, 메타 오케스트레이터 솔루션 특허 출원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3.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나임네트웍스가 SDN과 SDDC의 메타 오케스트레이터(Meta-Orchestrator) 솔루션인 ‘탱고(TANGO)’에 대한 기술 특허와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서버 관리 방법에 대한 것으로 종래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툴이 가상화 환경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고 멀티 테넌트 환경에 대한 포괄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던 문제점을 개선했다.

‘탱고’는 데이터센터 내에 동작하는 복잡한 장비들을 하나의 화면에서 간단하게 설정,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으로 가상화 환경과 물리적 환경을 하나의 화면에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탱고’를 통해 네트워크 가상화 측면에서 물리 토폴로지와 논리 토폴로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네트워크와 서버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의 다양한 구성 요소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오버레이 영역과 언더레이 영역, 물리 네트워크와 논리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와 서버 장비 등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해진다.

특히 원뿔 형상의 계층 구조로 배열해 보여주는 3D 데이터센터 뷰는 네트워크 관리의 유연성을 제고하고 정보 접점을 단일화해 사용자의 편의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류기훈 나임네트웍스 대표는 “소프트웨어 정의 분야는 가상화와 클라우드 분야가 확대됨에 따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나임네트웍스가 자체 개발한 메타 오케스트레이션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으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