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스 PC방, 4200만원 상당 ‘통 큰’ 역대급 피시방 창업비용 혜택 눈길
상태바
아이비스 PC방, 4200만원 상당 ‘통 큰’ 역대급 피시방 창업비용 혜택 눈길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7.02.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년 업력 950호점 오픈 노하우를 가진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아이비스가 역대급 4200만원 상당의 창업 혜택으로 창업비용 지원을 강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끝을 모르는 경기 불황과 취업 한파로 창업으로 발길을 돌리는 예비 창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속출하고 있다. 자신에게 맞이 않은 아이템을 선정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 본사와의 문제 등 그 사례도 다양하다.

따라서 PC방 창업 관계자는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단순히 유행을 따르기 보다는 장기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아이템인지, 프랜차이즈 본사의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졌는지 등 사전에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조언한다. 

PC방 창업 프랜차이즈로 17년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이비스 PC방은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매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오픈 초기부터 실질적인 혜택과 밀착관리는 지원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new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셉 출시이다. 특히 최근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소니VR 존과 결함된 썬더볼트 컨셉, 인더스트리얼 레볼루션 컨셉을 주목할 만하다. 더불어 생동감 넘치는 소니 VR존을 체험한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현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아이비스만의 매장 안정화 시스템 (SOS - Successful Operation System)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오픈 초기에는 문화상품권과 영화예매권 등 경품 프로모션을 시행함으로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맹점주들이 창업 후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인건비다. 이에 아이비스PC방은 스마트 쿠커와 냉동고 등을 무상으로 지원해 점주들의 운영 비용 절감에 일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단골플러스 설치를 지원한다. 이는 고객관리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하는 시스템으로 매장 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맞춤형 기능 등 다양한 인프라를 보유 하고 있다. 따라서 매장 운영과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 다소 미흡한 초보 창업자도 보다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가맹점에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경쟁력을 갖춘 신규 인테리어 컨셉, 특히 소니 VR존 지원과 매장 안정화 시스템 제도 등 아이비스만의 차별화가 바로 창업 성공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