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면접 시 중요한 첫 인상, 자연눈썹문신 통해 개선 기대 가능
상태바
취업면접 시 중요한 첫 인상, 자연눈썹문신 통해 개선 기대 가능
  • 홍아람 기자
  • 승인 2017.02.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업준비생 김민지(가명)씨는 최근 몇 번의 최종면접에서 계속해 고배를 마시고 있다. 그녀는 탈락 이유를 자신의 이미지 때문이라 생각했다. 이에 김 씨는 인상을 개선하기 위해 병원 방문을 고려 중이다.

한 취업 포털사이트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면접에서는 첫인상을 중요하게 본다고 응답한 인사담당자가 70%였다. 말투, 면접자의 태도 등이 주요 평가 기준이었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표정, 외모였다.

김 씨처럼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스펙을 준비하는 가운데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보이기 위해 눈썹문신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이들이 늘고 있다.

면접 시 실제로 면접관들은 단순 외모에 대한 평가 기준이 아닌, 호감형 인상, 거부감 없는 표정 등에 대한 비중을 둔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에 개원가에서는 수술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자연눈썹문신 등의 반영구화장이 시행되고 있다.

반영구화장 눈썹 문신은 흐릿하고 밋밋한 눈썹보다는 또렷하고 짙은 눈썹이 상대방에게 신뢰감과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고 비용이나 시간적인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

반영구눈썹문신은 얼굴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꾸는데 도움을 주며 여성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남성들 또한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자연눈썹문신과 남자눈썹문신의 경우 시술시간이 1~2시간 내외로 비교적 짧다. 또한 시술 후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며 직접 하는 눈썹 화장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주기 때문에 학교나 면접 장소 또는 회사에서의 첫인상에 좋은 이미지를 주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리앤채움의원 반영구화장센터 한나 센터장은 “눈썹문신 시술 시 검증된 천연염료를 사용해야 알레르기 반응이 거의 없고 자연스러움이 강조돼 어색하지 않은 시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검증이 되지 않은 곳에서 시술 받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자연눈썹문신의 경우 불법으로 시술 되는 곳이 많으므로 반드시 검증이 돼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가 기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